본문 바로가기

4) TV 이야기:)/*~ 드라마이야기

(스포주의) 왕은 사랑한다 1회,2회 줄거리/3회,4회 예고

▲이전 글 】MBC 새월화드라마 왕은 사랑한다 인물소개/인물관계도
▼다음 글 】(스포주의) 왕은 사랑한다 3회,4회 줄거리/5회,6회 예고

【 관련 글 】MBC 왕은 사랑한다 몇부작인지 알아볼까요?



#왕은 사랑한다 1회,2회 후기 #왕은 사랑한다 1회,2회 요약
#왕은 사랑한다 3화,4화 예고#왕은 사랑한다 해석 
#왕은 사랑한다 캡쳐
#왕은 사랑한다 줄거리 #왕은 사랑한다 다시보기 #왕은 사랑한다 정리
#왕은 사랑한다 첫방송 #왕은 사랑한다 첫회

안녕하세요~
MBC 월화드라마 왕은 사랑한다 1회, 2회 리뷰입니다!
오늘 왕은 사랑한다가 첫방송 되었죠...!
이번 주에 월화드라마도 2개가 새로 시작하고,
수목드라마도 2개가 새로 시작합니다!
어떤 드라마가 1위를 선점할지 궁금하네요...!
그럼 왕은 사랑한다의 위치는 어떨지 알아볼까요?

왕은 사랑한다 1회 시청률  8.0%|8.6% 
왕은 사랑한다 2회 시청률  8.1%|8.6%

엽기적인 그녀 29회 시청률  8.9%|7.3%
엽기적인 그녀 30회 시청률  10.2%|8.0%

학교 2017 1회 시청률  5.9%|6.5%
        (닐슨코리아 제공)| (TNMS 제공)

우선 꼼수로 방송쪼개지 않은 공영방송 KBS, 칭찬해~
왕은 사랑한다도 군주처럼 쪼개기를 하는 것 같네요.
자세한 사항은 밑에 글을 참고해주세요~!

왕은 사랑한다 첫방송 시청률이 나쁘지 않네요..!
그럼 왕은 사랑한다 1화, 2화 리뷰 시작합니다!



 왕은 사랑한다 1화, 2화 줄거리
♬ 2017.07.17 (월) 방송분



'고려의 왕과 원나라 공주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가
있었다. 세 살나이에 이미 세자가 되었고 모두는 아이
앞에서 고개를 숙였다. 아이에겐 담장에 둘러 쌓인
궁안이 세상의 전부였다. 늘 혼자였다.'



'12살 나이에 벗을 만났다. 벗이 말해줬다 궁 밖에도
세상이 있다고, 그 세상에도 사람들이 산다고, 함께
가보지 않겠냐고.. 내 손을 잡았다.'



동안거사 이승휴(엄효섭)을 찾아온 세자 왕원(임시완)과
왕린(홍종현). 보격구를 하는 은산(임윤아)를 보게 됩니다.


세자는 공을 돌려달라는 은산에게 시비를 겁니다.
(첫 눈에 반해서 괜히 시비거는 거 같네요.ㅋㅋ)

특이하게 멱살을 잡는 은산. 그 모습을 보고 무언가 떠오른
세자.

"우리 만난 적 있다. 내가 널 알아."

'이것은 나보다 너를 더 사랑해 버린 나의 이야기다.'


7년 전.
묶여 있는 모든 매를 풀어주고 충렬왕(정보석)에게
사냥을 가지 않아도 된다며 백성들이 원망하지 않을
것이라는 어린 왕원(남다름, 임시완 아역).

원성공주(장영남)이 사냥을 자주 나가는 충렬왕이 마음에
들지 않아 세자를 부추겼던 거네요. 원성공주는 백성들을
생각하는 마음을 드러냅니다.

"원아, 그런데 그 백성들은 나의 백성이다. 오랑캐의 피가
섞인 잡.놈."


충렬왕이 피리를 불자 매가 다시 돌아옵니다.


어린 왕린(윤찬영, 홍종현 아역)은 눈물 흘리는 세자에게
엿을 주며 달래줍니다.

옷을 갈아입고 궐 밖으로 나온 세자과 왕린. 자유롭게 궐
밖을 쏘닐다 개원(안세하)와 염복(김경진)과 부딧칩니다.

이때 튀어나온 창을 본 세자와 왕린은 그들에게서
도망칩니다.


창을 가져간 이들을 뒤쫓은 세자와 왕린. 은영백(이기영)의
집을 턴다는 말을 듣습니다.


왕전(윤종훈)은 어린 은산(이서연, 임윤아 아역)과 혼인을
하려 송인(오민석)에게 조언을 구합니다.

올해 11살인 은산. 13살엔 금혼령으로 혼인이 금지되니
내년 중에 혼인을 시킬 것이라 말합니다.


은산은 어린 비연(송수현, 박지현 아역)과 함께 자신이
심어놓은 씨앗이 어떻게 되었는지 보러갑니다.


위기에 처한 은산을 왕전이 구해줘 생명의 은인이 되는
시나리오 였던 것.


"다만 한가지 명심하십시오. 의심의 씨앗이 될 만한
것들은 모두 제거하세요. 살아있는 입은 적을 수록
좋습니다."


은산은 장신구와 옷을 모두 비연에게 던져버리고
뛰어갑니다.


세자는 도적들과 은영백의 사병들이 싸우는 모습을
숨어서 지켜봅니다. 그러다 무석(박영운)이 싸움에
개입하고 전세가 뒤집힙니다.


무석이 은산과 비연을 뒤쫓습니다. 은산이 돈을 주겠다
하지만 먹히지 않네요.
(이 컷 진짜 윤아와 닮았네요.)


겨우 목숨을 부지하고 있는 은산의 어머니(윤유선).
세자에게 은산을 구해달라는 부탁과 함께 말을 전해달라
하는데요.



은산이 자신을 습격한 남자 팔에 있는 뱀문신을 보고
이를 눈치 챈 무석이 칼을 휘두릅니다. 비연이 끼어들어
칼을 대신 맞습니다.

왕전이 오자 무석은 어쩔 수 없이 도망칩니다.
왕전은 옷차림을 보고 비연이 은산이라 착각하고..

모든 것을 본 개원은 왕전과 무석이 한패임을
알아차리는데요.


자신이 구경을 하려 욕심을 부린 탓에 모두 죽었다
자책하는 세자. 죄책감을 덜기 위해 모친의 유언을
자신이 전하겠다 말합니다.


은영백은 왕전이 비연을 은산으로 착각하고 그녀를
죽이려 했던 것을 알아차립니다. 당분간 비연과 신분을
바꾸라 말합니다.


그리고 구형(김정학)에게 은산이 얼굴을 다쳤다 소문내라
명령합니다. 결국 은산을 살리기 위해 그녀를 멀리
보냅니다.



은산을 만난 세자. 그녀를 몸종으로 착각하고 모친의
유언을 전해주는데요.
(이때 멱살을 잡았던 걸 기억하는 거군요.)

"누구도 미워하지 마라. 언제나처럼 웃고 달리며 살거라.
그게 어미의 소원이다."

어머니가 많이 아파하지 않았단 말에 은산은 오열합니다.


은산은 세자를 넘어뜨리고 스승님 곁으로 갑니다.

궁금한 것이 있어 찾아온 세자. 관문을 통과한 자에겐
대답을 해준다 합니다. 그 관문이 격구라 제안하네요.


5점 내기 vs 1점 내기
(5점은 은산, 1점은 세자에요.ㅋㅋㅋㅋㅋㅋㅋ)

무난하게 4점을 낸 은산. 술을 마시며 격구를 지켜보는
이승휴.

마지막 1점을 내려 경쟁하다 술병을 깨버리고 맙니다.



아끼고 아껴 마시던 선로주. 내일 아침까지 구해오면
은산에겐 격구대회 출전을 허락하고, 세자에겐 질문을
받아주겠다는 이승휴.


은산은 선로주를 구하러 떠나고 세자와 왕린은 그런
그녀를 뒤쫓아갑니다.

뒤를 밟던 걸 은산에게 걸리자 따라가 술을 얻게 되면
한 잔만 나눠달라고 부탁하는 왕린. 결국 은산이
허락합니다.


진관(방재호)와 장의(기도훈)이 세자를 따르고 있네요.
(세자의 호위무사들이죠.)

그런 그들을 뒤에서 지켜보는 무석. 비둘기를
날려보내는데요.



다리를 건너려는 은산. 세자가 앞장서고 왕린이 뒤에
서는데요. 서로 앞에 가겠다는 세자와 은산.
(얘들아 그냥 한 명씩 가는게 낫지 않을까...?)

세자와 은산이 싸우다가 행낭을 떨어뜨립니다.

줄이 하나 끊어지고 쫄아버린 셋.
(셋 다 귀여워....*)

은산이 재채기를 하자 줄이 또 끊어집니다. 겨우 메달린
은산과 왕린.
(이 와중에 발을 받쳐주다니.. 멋있다..)


이렇게 왕은 사랑한다 1회, 2회가 끝납니다.

이어서 왕은 사랑한다 3회, 4회 예고입니다.



 왕은 사랑한다 3화, 4화 예고
♪ 2017.07.18 (화) 방송예정


"너 저 아이 진짜 모르겠니?"

왕린 : 글쎄요.

"이 아이 여전하네."


'내가 먼저 보았다. 내가 먼저 손을 잡아주고 싶었다.'


"이 나라 대 고려를 위하여 세자저하를
폐위시키시옵소서."


"세자를 내 앞에 데려오라. 당장!!!


"세자 자리가 그리도 탐나서 세자 마음을 홀리고 네놈이."


"세자는 역모죄에 몰리게 될 것이다."


"다시 보지 말자는 뜻인가?"



"다시 또 그대가 나를 찾거나 나에 대해 떠드는 걸
듣게 된다면 널 죽여야 될거야."

재밌게 보셨다면 밑에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 글 】MBC 새월화드라마 왕은 사랑한다 인물소개/인물관계도
▼다음 글 】(스포주의) 왕은 사랑한다 3회,4회 줄거리/5회,6회 예고

【 관련 글 】MBC 왕은 사랑한다 몇부작인지 알아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