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TV 이야기:)/*~ 드라마이야기

(스포주의) 왕은 사랑한다 3회,4회 줄거리/5회,6회 예고

▲이전 글 】(스포주의) 왕은 사랑한다 1회,2회 줄거리
▼다음 글 】(스포주의) 왕은 사랑한다 5회,6회 줄거리/7회,8회 예고

【 관련 글 】MBC 왕은 사랑한다 몇부작인지 알아볼까요?


#왕은 사랑한다 3회,4회 후기 #왕은 사랑한다 3회,4회 요약
#왕은 사랑한다 5화,6화 예고 #왕은 사랑한다 해석 #왕은 사랑한다 캡쳐
#왕은 사랑한다 줄거리 #왕은 사랑한다 다시보기 #왕은 사랑한다 정리

안녕하세요~
MBC 월화드라마 왕은 사랑한다 3회, 4회 리뷰입니다~!
어제 첫방송을 시작으로 이제 막 달리기 시작했죠?
같이 시작한 드라마 학교 2017 보다 시청률이 높았는데
왕은 사랑한다 이번 회차 시청률은 어떤지 볼까요?

왕은 사랑한다 3회 시청률  5.1%|6.0%
왕은 사랑한다 4회 시청률  6.0%|6.5%

학교 2017 2회 시청률  4.2%|4.8%

엽기적인 그녀 31회 시청률  9.6%|9.2%
엽기적인 그녀 32회 시청률  11.4%|10.4%
             (닐슨코리아 제공)|(TNMS 제공)

SBS 엽기적인 그녀가 오늘 끝나고 다음 주에 새로운
드라마가 시작하는데, 다음 주가 본격적인 시청률 경쟁이
되겠네요...!
그러나 왕은 사랑한다 시청률이 큰폭으로 하락하고
학교 2017 시청률 역시 1회 이후 하락했다는 점이
드라마가 기대치 이하라는 거겠죠?.....
아무튼 왕은 사랑한다 3화, 4화 리뷰 시작합니다~! 



 왕은 사랑한다 3회, 4회 줄거리
♬ 2017.07.18 (화) 방송분


'12살 나이에 그분을 처음 뵈었다. 그분은 혼자였다.'
라는 왕린(홍종현).

어린 왕린(윤찬영, 홍종현 아역)이
어린 세자 왕원(남다름, 임시완 아역)에게 다가갑니다.


왕영(김호진)은 세자와 벗처럼 보살피되 참으로 벗이
되지 말라 합니다. 왕이 될 자는 벗을 둘 수 없기 때문.

'어찌 마음을 중간에서 멈출 수 있는가....'


세자 왕원(임시완)과 은산(임윤아), 왕린(홍종현)은 술이
있는 곳에 도착합니다.

세자는 은산이 7년 전 은영백(이기영)의 부인(윤유선)이
살해당했을 때의 몸종아이라 설명해줍니다.

어린 왕린은 죽은 사병들의 이름을 말하며 고맙다 풍등을
날리는 어린 은산(이서연, 임윤아 아역)을 봅니다.

'내가 먼저 보았다. 그 아이는 울고 있었다.'

'내가 먼저 보았다. 내가 먼저 손을 잡아 주고 싶었다.'


세자는 자신을 몰라보는 은산에게 7년전 얘기를
꺼내지만 끝내 알아보지 못하는 은산.

추워하는 은산. 왕린은 옷을 벗어 은산....에게 주는 것이
아니라 세자에게 줍니다.

너무 추워 불을 지피고 술을 마시는 셋.
(홍종현 눈 빤짝이며 쳐다보는거 왜이렇게 귀엽냐ㅋㅋ)

둘 사이를 의심하는 은산. 왕린은 아니라 대답합니다.
(뭘 의심하는 줄 알고 아니래 ㅋㅋㅋ)


진관(방재호)와 장의(기도훈)는 굶고 있는 세자를 두고
맛있게 먹네요.
(극한직업 호위무사편 인가요..)


송인(오민석)은 세자가 이승휴(엄효섭)을 찾아갔다는
편지를 받습니다. 무석(박영운)이 보낸 비둘기가 이곳에
온 것이네요.

"어찌 견디십니까? 세상에 가득차고 넘치는 저 우매한
것들을... 심지어 왕족이라고 하는 그 아둔함을...."이라
말하는 무비(추수현)



송방영(최종환)은 고려를 위하여 세자를 폐위시키시라
고합니다. 세자가 왕위에 오르면 원나라에 고려를
넘길 것이라는 말을 덧붙입니다.

왕영은 세자의 암영이 백성을 두루 알기 위함이라
말합니다.


세자를 불러오라는 충렬왕(정보석). 최세연(김병춘)은
세자가 처소에 없다는 말을 합니다.


조상궁(민영원)은 원성공주(장영남)에게 편전에서 일어난
일을 전달합니다.


김내관(김정욱)을 찾아간 원성공주. 세자의 위치를 알아
냅니다.
(두타산에 있다네요.)



세자가 이승휴와 만난 것이 알려지만 역모죄에 몰릴 것을
걱정하는 원성공주. 세자가 이승휴 집에서 나오도록
만들라는 충렬왕.



세자는 잠든 은산을 지켜보다 얼굴이 차다는 것을
알아채고 옆에 눕습니다. 그리곤 왕린도 은산에게 바짝
붙어 누우라 명령합니다.

"이 아이 여전하네. 여전히 이상하게 생겼어."
(언어가 부족한가.... 그런 걸 예쁘다고 하는 겁니다만..?)


술을 딱 한 잔만 올릴 수 있다는 말에 은산은 세자에게
양보하며 개경에 가봐야겠다 말합니다.


"늑대개가 자라면 대를 이어 목장견이 되어 줄까요?
양떼가 늑대개를 무서워합니다. 이 늑대개를 어쩌면
좋겠습니까?"
(늑대개는 혼혈인 자신이고 양은 백성이겠죠. 늑대개에
비유해 자신이 어떻게 해야할 지 질문한 것 같네요.)


왕린은 급하게 담을 넘어 진관과 장의를 만나고, 세자를
어서 나가도록 해야한단 말을 듣습니다.


"끊임없을 원. 아주 어릴 적 본 적이 있습니다. 그 모습
그대로 장성하셨군요." 세자를 알아본 이승휴.


은산은 군사들을 이승휴에게 인도합니다. 그러나 그곳엔
세자가 아닌 사형이 앉아있네요.


술 냄새를 몸에 두르고 충렬왕을 만납니다.

숨어있는 송인을 본 세자. 얼굴이 굳어집니다.


"조금만 덜 영민했더라면, 조금만 더 둔했더라면..
좋지 않았겠느냐? 우리 서로가.."
(혼혈인 세자에게 왕을 물려 줄 수도 영민한 세자에게
물려주지 않을 수 도 없기 때문같네요.)


원성공주는 왕린의 충심을 의심하고 그가 세자의 자리를
탐내고 있다 생각합니다.

그 모습을 본 세자. 눈시울이 붉어집니다.


왕린에게 약을 발라주고 은산의 얘기를 꺼내는 세자.
세자는 7년 전 그 사고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네요.


왕린은 은산을 다시 보겠다는 세자의 말에 어떤 사람인지
알아 보려 직접나섭니다.


7년 전 도적떼 중 하나가 왕전(윤종훈)에게 말을 전하는
것을 봤네요.

그러나 세자가 지켜만 보았단 사실이 알려지면 백성의
미움을 살까봐 침묵하고 맙니다.
(왕전이 왕린의 형입니다.)


목마른 은산에게 물도 주고 뒤를 쫓는 도적들을 처리한
진관과 장의. 만두도 많이 줍니다.
(혼자 개경에 올라오는 은산을 세자가 배려한 거죠.)

세자는 진관과 연극하며 안산댁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세자는 은산을 따라가며 지켜봅니다.
"다행이다. 잘 알아줘서. 다시 만나게 되서.."


집에 도착한 은산은 아버지 은영백과 헤어지던 때를
생각합니다. 아버지는 원나라의 공녀로 보내지 않게 하기
위해 헤어지는 것이라 말하는데요.

비연(박지현)은 은산을 보고 반깁니다.


지붕에 숨어 은산을 지켜보던 왕린. 은산이 어머니의
처소에 들어가는 것을 봅니다. 그리고 은영백을 만나는
걸 보는데요.

반가움에 포옹하는 은영백과 은산. 그러나 왕린은 오해를
할 것 같네요.


세자는 은산과 만납니다. 은산도 세자를 기억하고 있었고
어머니의 유언을 전해줘 고맙다는 말을 전합니다.

그날의 몸종이었다는 사실을 숨겨야 한다는 은산.
"다시 또 그대가 나를 찾거나 나에 대해 떠드는 걸
듣게 된다면, 아마 난 널 죽여야 될거야."

은산의 손에 죽게 된다면 기뻐할 사람이 많을 것이라는
세자. 그러나 벗 때문에 죽지 못했다 말합니다.

"언제든 날 죽일 수 있는 권한. 지금 너에게 주마. 그래서
말인데. 그때를 위해서 내 너를 계속 봐야겠다."

밖에서 모든 얘기를 들은 왕린.

이렇게 왕은 사랑한다 3회, 4회가 끝납니다.

이어서 왕은 사랑한다 5회,6회 예고입니다.



 왕은 사랑한다 5,6화 예고
♪ 2017.07.24 (월) 방송예정


"정체가 분명하지 않은 아이입니다. 제가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세자 : 너무 가까이서 알아보지는 말고.

"나를 구해준거냐? 나를 걱정해서??"

"누군데...!"

"네..네놈이! 기어이 날 죽이려는 게냐?"
"내 아들인 네가, 아비인 나를!!?"


"왕의 옆엔 벗 같은 건 없습니다. 그 앞에 역적이 있을 뿐."

"어마마마께서도 틀리셨습니다. 전 왕이 아닙니다. 아직."

재밌게 보셨다면 밑에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 글 】(스포주의) 왕은 사랑한다 1회,2회 줄거리
▼다음 글 】(스포주의) 왕은 사랑한다 5회,6회 줄거리/7회,8회 예고

【 관련 글 】MBC 왕은 사랑한다 몇부작인지 알아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