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TV 이야기:)/*~ 드라마이야기

(스포주의) 자체발광 오피스 12회줄거리(12회요약)

▲이전 글 】(스포주의) 자체발광 오피스 11회줄거리
▼다음 글 】(스포주의) 자체발광 오피스 13회줄거리/14회예고

【 관련 글 】자체발광 오피스 13회예고


#자체발광 오피스 12화후기 #자체발광 오피스 12회후기
#자체발광 오피스 12회요약 #자체발광 오피스 캡쳐

안녕하세요~

자체발광 오피스 12화리뷰입니다~!

먼저 자체발광 오피스 12회 시청률은요.

6.7% (닐슨코리아 제공)|5.7% (TNMS 제공)

시청률이 오락가락하네요.

16부작인 이 드라마가 이제 4회 남아 끝을 향해 달리고 있습니다.

어제는 또 어떤 일이 벌어졌을지....

그럼 12회리뷰 시작합니다!



 자체발광 오피스 12화줄거리(12화요약)

♬ 2017.04.20 (목) 방송분


서 현을 만나 명예훼손과 의료법 위반으로 고소 할 것이라며

협박(?)하는 은호원. 정규직 심사를 원래대로

할 수 있게 해달라고 협의안을 제시합니다.


서우진 팀장은 에이전시 수수료가 너무 높아

까리노 사 소파 수입 건을 전면 중단하기로 합니다.


서 현은 박상만 팀장에게 전화해 정규직 심사가

제대로 되고 있는지 언급합니다.


에이전시를 물고 늘어지는 서팀장이 못마땅한 본부장.

결국 3일만 시간을 달라는 서팀장의 말을 거절 할 수 없고..


본부장 : 우리가 이 프로젝트에 얼마나 공을 들였냐...

근데 이거 건들면 나만 다치는거 아니다..?

우리라인 윗까지 다 줄줄이 타격이야.

근데 이게 터지면 얘기가 틀려져요.

깃털은 뽑아도 몸통은 살고...

거기서 꼬리만 떼주면, 몸통은 더 잘살아요

박팀장 : 아니. 그게 무슨말씀이신지지..?

본부장 : 너만 죽는다고 박상만... 너만..


박팀장은 계약직 정규직 심사를 예정대로 진행한다고 말합니다.


역시... 호원에게 서팀장이 조언해 준 것.


은장도(은호원,장강호,도기택)은 희망이 생겼다는 것에

기뻐 축배를 듭니다.

그러다 서팀장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시하기로 하는데요.


바로 치.킨.배.달 !!

(배우신 분들이네... 역시 치킨은 진리죠.)


누가 보낸 지 의아한 서팀장에게 문자가 옵니다.


서팀장이 고민하다 보낸 답장은 '잘 먹겠습니닭'ㅋㅋ

호원은 그런 서팀장이 귀여워 웃음이 나옵니다.


연애하냐는 기택의 말에도 아니라며 웃음을 참을 수 없는 호원.


서팀장은 까리노 관련해 계속해서 본부장의 심기를 건드립니다.


호원은 이꽃비에게 '규직 전환 평가 세부기준' 서류를 받게 됩니다.


그 서류에 나온 대로 자신의 점수를 생각해보는 호원.

-15점......

좌절하고 맙니다.


박팀장과 본부장은 서 현에게 잘 보이려

서회장의 병문안을 옵니다.


박팀장의 과일바구니가 더 큰 것을 보고

기싸움에서 밀리는 본부장.


본부장은 박팀장과 조서격 과장에게 까리노 사와

관련된 사안을 깔끔하게 정리하라고 다시 한 번 주의시킵니다.


강호에게 박팀장의 대학원 과제를 이용재 대리가 시킵니다.


서팀장은 구매부에서 까르노 사에 보낼 선급금을 막습니다.


[부장님. 저희 야식내기 사다리타기 하는데... 몇번하시겠어요?]

[내가 무슨 그런걸.................. 5번!]




사다리 타기 결과..


허구동 과장님 2만원, 서팀장님 5만원~!

ㅋㅋㅋㅋㅋㅋㅋㅋ


야식을 사러 하지나 대리와 기택이 가는데요.

기택은 지금은 아닌 것 같다며 하대리의 고백을 거절합니다.

정규직 평가 심사 합격해서 그 때도 기다리고 있으면,

다시 시작하자 말하는 기택.

그에 하대리는 기다린다 대답합니다.

(한 여자만 바라 본 기택에게도 드디어...!)


호원은 기택과 강호에게도 심사기준을 나누어 주며,

페이플레이를 하자고 다짐합니다.


호원은 엘레베이터에서 서 현을 만나고..


[아, 근데요. 원장님. 회장님 아들은 다 좋은 건 줄 알았는데

그런것도 아닌가봐요?

아무도 원장님이랑 엘레베이터 안타려고 하잖아요.]

라 일침을 가하고 내리는 호원.


박팀장은 서팀장을 찾아가 소파 수입 에이전시를 건드렸다고

노발대발 합니다.


알고보니 전무와 본부장을 한 꺼번에

날려보내려는 박팀장의 계략이었던 것.


박팀장은 조과장과 미리 계략을 짜 서팀장을 이용하려 한 것입니다.


그러나 박팀장의 계략까지 안 서팀장.


확실하게 박팀장을 날려버리기 위해서

박팀장이 접대받았다는 호원의 증언이 절실한 상황.


서팀장은 호원을 만나 저녁을 사주며 부탁하려 하고,

호원은 앞으로 겁나는 게 없다고 말합니다.


야유회를 가자고 제안하는 호원.

그러나 팀원들이 주말에 시간을 내는 것을 싫어한다는 사실을 말하자

시간 되는 둘이 가자고 말하는 서팀장.

(뭐야................ 둘이 뭐야~*)


결국 호원에게 말을 꺼내지 못하고

가진 자료만으로 일을 진행해보자는 서팀장.


퇴근하다 허과장과 박팀장이 만나 기싸움을 합니다.


허과장의 책상에서 지난 번 호원의 메일을 본 박팀장.

불안감을 느낍니다.


허과장님한테 먼저 들었다며 증언을 하겠다는 호원.

서팀장은 필요없다고 딱 잘라 말합니다.


서팀장은 호원에게 말한 허과장에게 화를 냅니다.

그런 서팀장을 보며 의미심장한 웃음을 짓는 허과장.


박팀장은 서팀장이 자신까지 날려버리려는 계획을 알고

불안감에 발만 동동 구릅니다.

그 때 인사발령 공고가 내려오고...


본부장만 대기발령 나게 됩니다.


안도의 한숨을 내쉬는 박팀장.


사실 박팀장은 서팀장이 자신을 노리는 것을 알아차리고

서 현을 찾아가 자신의 자리를 보존해 달라 빈 것 입니다.


인사명령을 확인한 박팀장은 허과장에게

[구린내도 버틸 수 있어야되] 라며 자신의 진급을 확신합니다.


본부장은 자리를 뜨며 조과장에게 박팀장을 너무 믿지말라고

의미심장한 말을 남깁니다.


타사 매장 모니터링을 하러 온 호원과 서팀장.


신혼부부로 오해를 받습니다.

들키지 않으려 연기하지만 호원은 자연스럽게

'오빠'라 말하지만 서팀장은 어색함은 감출 수 없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본부장은 잔뜩 취해서 회사를 찾아와 행패를 부립니다.

직원들은 너무 당황해 어쩔 줄을 모릅니다.


강호의 어머니가 기택과 강호가 함께 사는 집을 방문합니다.

기택은 자리를 피해줍니다.


앞서 독하게 말하지만 [제대로 먹고 다니는 거야?] 라며

강호를 걱정하시고...

(아무리 그래도 어머니는 자식 걱정 뿐이죠..)

급할 때 쓰라며 돈을 주시고,

아버지를 설득할테니 정규직 심사에서 꼭 전환되어

집으로 들어오라합니다.


인사과와 협의된 정규직 평가 기준에 의하면

본부장의 평가점수 기준이 50%.....


이대리는 박팀장의 진급을 확신합니다.

그렇다면 조과장은 조팀장, 자신은 과장으로 승진 할 생각에

기분이 들뜬 이대리.


그 때 서 현이 사무실에 찾아오고.....

인사명령이 나오기 전에 왔다고 말합니다.


[앞으로 자주 뵐 것 같네요.

새로 부임한 본부장, 서 현입니다.]

이에 박팀장은 당황한 기색을 감추지 못합니다.


이렇게 자체발광 오피스 12회가 끝납니다.

역시 서 현은 노리는 게 있었네요.

앞으로 박팀장과 함께 갈 것 같지는 않네요.

13회 예고는 위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13회 예고 동영상은 위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오늘은 금요일이네요!!

드디어~! 오늘만 끝나면 주말시작입니다.

남은 시간 힘내시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그리고 재밌게 보셨다면 밑에 하트~* 를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이전 글 】(스포주의) 자체발광 오피스 11회줄거리
▼다음 글 】(스포주의) 자체발광 오피스 13회줄거리/14회예고

【 관련 글 】자체발광 오피스 13회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