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TV 이야기:)/*~ 드라마이야기

(스포주의) 왕은 사랑한다 19회,20회 줄거리/21회,22회 예고

▲이전 글 】(스포주의) 왕은 사랑한다 17회,18회 줄거리
▼다음 글 】(스포주의) 왕은 사랑한다 21회,22회 줄거리/23회,24회 예고

#왕은 사랑한다 19회,20회 후기 #왕은 사랑한다 19회,20회 요약
#왕은 사랑한다 21화,22화 예고 #왕은 사랑한다 해석 #왕은 사랑한다 캡쳐
#왕은 사랑한다 줄거리 #왕은 사랑한다 다시보기 #왕은 사랑한다 정리

안녕하세요~
MBC 월화드라마 왕은 사랑한다 19회, 20회 리뷰입니다!
먼저 왕은 사랑한다 시청률을 보시죠!

왕은 사랑한다 19회 시청률  6.5%|6.6%
왕은 사랑한다 20회 시청률  7.4%|6.5%
          (닐슨코리아 제공)|(TNMS 제공)

시청률이 계속해서 7%대를 왔다갔다하네요!
왕은 사랑한다 19화, 20화 리뷰 시작합니다!



 왕은 사랑한다 19화, 20화 줄거리
♬ 2017.08.15 (화) 방송분


왕단(박환희)를 기다리던 왕린(홍종현). 왕단이 세자빈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왕린은 세자 왕원(임시완)에게 찾아가 왜 왕단을
세자빈으로 간택했냐며 소리를 지릅니다.

세자는 언제부터 은산(임윤아)와 왕린이 한통속이 되어
자신을 속인 것인지 묻지만 왕린은 그것은 중요한 것이
아니고 은산이 공녀로 끌려갈 것이라 말합니다.

은산의 마음에 다른 사내가 있다는 말로 세자를 거부했단
말을 들은 왕린. 놀라 눈만 굴립니다.


은산은 가지고 있던 날카로운 물건을 모두 뺏기고 방에
갇힙니다.


원성공주(장영남)은 은산이 이승휴(엄효섭)의 제자였음을
후라타이(김재운)에게 전해 듣습니다. 원성공주는 은산의
소지하고 있던 머리핀을 알아봅니다.

원성공주는 은영백(이기영)의 재산을 몰수하면 결국 모든
재산들이 충렬왕(정보석)의 손에 넘어갈 것이라며 그렇게
둘 순 없다 말합니다.


원성공주의 병세가 악화되고 최세연(김병춘)은 미소를
짓습니다.


두타산의 이승휴에게 자신이 죽는 게 낫지 않겠냐 질문을
하자 들었던 대답에 대해 말하는 세자.


"떠나가는 것이 홀가분하다? 그렇다면 자네의 질문은
헛소리, 헛질문에 대답을 해도 개소리. 두고 가서 아까운
것도 없고 두고 가니 돌아볼 사람이 없고.. 그런 자가
양떼를 걱정해? 그런 걱정은 빛좋은 개살구. 못내 아까워
돌아볼 것이 생기면 그때 다시 와서 물어보게. 그때에도
답을 알고 싶다면..."



"힘을 가져야겠다. 힘이 없으니 내가 너무 초라하다. 내
아까운 사람들이 끌려가는데 속수무책. 오히려 지들이 날
지키겠다고 날 비참하게 만드는데.. 난 입만 살아
징징거리고 있다. 힘이 있어야겠어, 내가."

"필요하다면 뱀처럼 교활하게. 너라는 깃대가 있어야겠어.
내가 장차 어떤 깃발이 되어 무슨 꼬라지로 펄럭여도
네가 나의 깃대가 되서 잡아줘."


자신이 다 갖기위해 어떻게 해야하냐 묻는 세자에게
원성공주는 은산 때문이냐 묻습니다. 세자는 은산과 왕린
모두 놓칠 수 없어 왕단을 선택했다 대답합니다.

"제 나이 3살때 세자가 되었습니다. 그 이후 이제까지 단
한번도 이리 불러보지 못했습니다. 늘 마음속으로만
불렀습니다. 어머니. 도와주세요, 어머니."


왕린은 흐트러진 마음을 다잡기위해 무술 훈련을 하고
세자는 일에 몰두합니다.


최세연은 송인(오민석)에게 모든 일을 보고하고 송인은
은산에 대해 관심을 가집니다. 옥부용(추수현)은 그런
그를 보며 씁쓸해합니다.
(옥부용 = 훗날 무비)


은산은 송인에게 자신이 공녀로 가있는 동안 아버지를
보살펴주면 10년 동안 자금을 대주겠단 거래를
제안했던 것.


옥부용은 은산을 생각하며 웃는 송인을 보고 질투를
합니다. 그러나 송인은 충렬왕에게 가라며 냉정히
말합니다.


후라타이는 급한 일이라며 빈마차를 가지고 성문을 넘어
갑니다.


충렬왕은 꿈에서 세자가 흙투성이인 자신을 내려다 보고
있었다며 두려워합니다.

옥부용은 어쩌면 꿈이 아닐지도 모른다 말합니다. 항간에
떠도는 말에 의하면 세자가 자신의 여인이라 칭했던 자가
은영백의 딸이었다며 세자도 알면서 숨겼었을 수 있다
말합니다.

"저자에 떠도는 소문이 있습니다. 세자저하께선 이미
셋 중에 둘을 가졌다."


송인은 은영백을 찾아가 마지막 살길을 내어 주겠다
말합니다. 그 말에 은영백은 준비한 상을 내어 오라
말하고 구형(김정학)의 눈빛이 심상치 않네요.


은산은 원성공주와 송인 둘 다 아버지의 재산을 노리는
것이라며 이를 지켜야 모두가 살 수 있다 말했던 것.
구형이 재산을 지키기 위해 움직였던 거네요.


송인은 은영백의 재산을 모두 내어주는 것으로 목숨은
살려주겠다 말하지만 은산은 구해줄 수 없다는 말에
웃는 은영백.



구형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생각한 무석(박영운)은
구형을 따라가다 비연(박지현)을 보고 그녀를
따라갑니다. 그리고  넘어질뻔 한 비연을 잡아줍니다.
(비연에 대한 미안함인가요..? 사람을 죽이는 무석이
얼굴상처에 대한 죄책감이라니.. 어색한 연관성이네요.)


은영백은 모든 재산을 은산에게 명의를 넘겼다며 송인이
지켜야할 것은 자신이 아니라 은산이라 말합니다.


송인은 은영백의 집과 점포들을 뒤지지만 재산증서는
이미 구형이 가지고 도망간 뒤.


충렬왕은 세자가 셋 중 두개를 가졌단 말에 흥분하며
송방영(최종환)에게 은산의 행방을 물어봅니다.


세자는 충렬왕이 곧 금족령을 내릴 것이란 사실을
장의(기도훈)에게 전해듣고, 진관(방재호)에게 은영백이
체포되었단 소식을 전해듣습니다. 

세자는 진관에게 금과정의 병사들을 대피시키라
명령합니다. 장의에겐 왕린을 시켜 원성전의 은산을
데리고 나가라 말합니다.


충렬왕은 세자에게 금족령을 내리고 송방영에게 세자가
은영백의 재산으로 무엇을 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금과정의 병력에 대해 언급하는 송방영.


원성공주는 은산을 찾아가고 은산의 순수한 모습에
놀랍니다.


병사들이 뒤늦게 금과정에 찾아가지만 이미 대피하고
난 뒤.


구형도 뒤늦게 금과정에 찾아갑니다. 이때 우연히
개원(안세하)와 염복(김경진)을 만나 왕린의 행방에
대해 물어봅니다.
(은산이 진짜 은영백의 딸임을 알게 되었네요.)


송방영은 충렬왕의 명으로 세자전에 들어가 여인의
얼굴을 확인합니다. 김내관(김정욱)이네요.


원성공주는 은산의 마음 속에 세자가 있는지와 세자의
진심에 대해 확인합니다. 그리고 장신구를 돌려줍니다.

원성공주는 왕린에게 은산을 데려가라 명합니다.

"신기해라.. 언제나 와주네요. 내가 잡혀있으면."

갈아입을 옷을 건네주고 기다리는 왕린과 장의.
(귀여워ㅋㅋㅋㅋㅋ)

"다행입니다. 한대도 안맞아서, 다친데가 없어서..."


후라타이는 이승휴를 데려왔네요. 그러나 성문을 통과할
땐 빈마차...?!
(이승휴가 도망쳤나보네요.)


원성전에 병사들이 들이 닥치고 조상궁(민영원)이 그들을
막아섭니다.


병사들에게 걸린 왕린과 은산, 장의. 최세연이 길을
안내해주지만 당연히 도망칠 수 없는 길이죠.

은산이 충렬왕 앞에 무릎을 꿇고 세자가 뛰어옵니다.
충렬와은 자신이 설명하겠다는 세자의 말을
무시하고 은산을 끌고 가라 명령합니다.

세자 : 어디 감히 손을 대는가!! 이놈들이 죽고 싶은
    것이냐! 당장 손 떼!!
충렬왕 : 내 명이다.
세자 : 내 말이 안들리는가!!!

충렬왕은 세자의 뺨을 때리고 "네놈이 정녕 죽고 싶은가?
내 손에!!"라 소리칩니다.


그러나 오히려 당당하고 굳센 표정의 세자.


이렇게 왕은 사랑한다 19회, 20회가 끝납니다.

이어서 왕은 사랑한다 21회, 22회 예고입니다.



 왕은 사랑한다 21화, 22화 예고 영상
♪ 2017.08.21 (월) 방송예정


드디어 방송 뒤에 예고가..!!


위 동영상은 왕은 사랑한다 21회, 22회 예고 영상입니다.

밑에는 왕은 사랑한다 21화, 22화 예고 캡쳐입니다.

은산 : 린공자가 저 때문에..

"내가 알아서 할게."


"물어 보셨습니까? 옆에 있겟느냐고. 물어봐서 싫다고
하면 어찌하실 겁니까?"

"어찌할 수 없어. 말했잖아, 없으면 내가 안된다고."


"가요. 가서 도와달라고 해요. 어서!!"


"제가 이런 사람입니다."


장의 : 납치되셨답니다.


세자 : 납치라니?


"부디 오래도록 편강하라고 전해주십시오."


재밌게 보셨다면 밑에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 글 】(스포주의) 왕은 사랑한다 17회,18회 줄거리
▼다음 글 】(스포주의) 왕은 사랑한다 21회,22회 줄거리/23회,24회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