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TV 이야기:)/*~ 드라마이야기

(스포주의)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16회 (마지막회) 줄거리

▲이전 글 】(스포주의)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15회줄거리
▼다음 글 】tvN 월화드라마 '써클:이어진 두 세계' 인물소개/인물관계도

【 관련 글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OST 전곡 듣기/감상(Part1~9)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16회요약 #그거너사 16회리뷰
#그거너사 마지막회 리뷰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결말
#그거너사 결말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마지막회 리뷰
#그거너사 16화리뷰 #그거너사 마지막회 요약
#그거너사 최종회 리뷰

안녕하세요~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16회리뷰 입니다~!
드디어 마지막회 리뷰를 쓰게 되었네요.
그거너사가 끝났네요.....
뭔가 아쉬운 종영이네요...ㅠㅠ
그거너사 마지막회 시청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1.4% (닐슨코리아 제공)|1.4% (TNMS 제공)

15회 마지막 장면은 기자회견장에서
대리연주 인정을 했죠?
그 뒤가 정말 궁금합니다~!
그럼 해피엔딩인지 확인해볼까요?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16화줄거리(16화요약)

♬ 2017.05.09 (화) 방송분


대리연주를 인정하고 자리를 뜬 크루드플레이.
유현정 사장(박지영)이 그들을 부릅니다.

영업상 비밀 누설죄로 손해배상 청구를 할 것이라
엄포를 놓습니다.


"그리고 너희들이 다시 음악을 시작하게 된다 하더라도
두 번 다시 크루드플레이라는 이름은 못쓰게 될거야.
상표권은 우리쪽에 있으니까."


" 솔뮤직을 정리해도 너희를 데려가고 싶을거야.
앞으로의 활동을 보고 가라는게 아니야.
더 큰 타격을 피해서 가라는거지.
이 상황에서 몇 년이 걸릴지 모르는 법정싸움에
시간낭비 하다 보면 대리연주를 인정하고 사라진
너희들을 아무도 기억해주지 않을 수도 있어.
이건... 내가 너희들을 데리고 온 프로듀서로써
마지막 충고야."


"그리고 크루드플레이, 그냥 포기하기엔 아깝지 않아?
너희한텐 그냥 밴드명 이상의 의미가 있는거 아니야?"
최진혁 대표(이정진)은 마지막으로 진심어린 충고와
조언을 해줍니다.


"저희가 후엔터로 가면 저희에게 대리연주를
강요하거나 음악에 간섭하지 않으실 건가요?"
라며 부탁하는 강한결(이현우).
유사장은 지금 누리는 것들이 다른 또래애들과는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어마어마 한 것이라며
의견차이만 남기고 대화를 마칩니다.


대화를 마치고 자리를 뜨던 한결은
"그럼 도움이 아니라 거래를 해주세요.
원하시는걸 말씀하세요. 뭐든지 다 들어드릴게요."
라 말합니다.


게시판 반응이 좋지 않은 크루드플레이.
(좋을 수가 없겠죠...?
어찌 되었건 이건 기만이고 배신이니까요.)


최대표는 머시앤코 맴버들을 불러 후엔터와 계약을
하게 되면 해체되고 소림이만 남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진우와 규선은 자신들이 발목을 잡기 싫다며
소림에게 하고 싶은대로 하라고 짐을 덜어 줍니다.
그러나 소림은 즐겁게 음악을 하려면
함께 해야한다며 거절합니다.


사실 최대표는 후엔터와 계약이 무산되면 셋 모두를
데려가겠다고 캐스팅 제안을 했던 것.
(다들 함께 갈 거 같네요.)

정말 잘 했다는 말을 해주러 왔다는 강인우(최민수).


아버지는 자신의 음악을 되찾아 오고 싶었던 적이
없었냐는 질문에 "수 백 번 수 천 번 매일."
이라 대답합니다.
(결국 아버지도 사람인지라....)


한결은 크루드플레이의 새 곡 작업을 합니다.
(처음이나 마찬가지죠.
크루드플레이 맴버들이 연주하고 함께 만들어 가는..)


유사장은 채유나(홍서영)과 윤소림(조이)를 만나
한결이 후엔터에 오게 될 것이라는 얘길 합니다.


"우리 회사 아티스트한테만 곡을 제공할 수 있게
계약이 되어있다고...
다시 말해서 니가 우리회사 계약을 안하게 되면
한결이 노래를 부를 수없다는 얘기야.
어쩌면 아주 오랫동안......?"


"좀 치사하네요 그거. 소림이가 좋아하는 남자 잡고
인질극 하시는 것도 아니고....
저희를 꼭 데려가고 싶으시면 가수는 가수답게
대해주세요. 그냥 여자가 아니라..."


소림은 밴드가 아니면 다른 노래를 할 생각 없다며
유사장의 제안을 거절합니다.


유나는 소림을 데려다 주며 
"널 보면..... 내가 실패한 사랑 같아서 싫어."
라 말합니다.
"그게 뭔데요? 실패한 사랑이란게 뭔데요?
저 진짜 잘 몰라서....."
라는 순수한 소림의 질문에 유나는
허탈한 웃음을 짓습니다.
(많은 생각이 들겠네요..)


소림을 만나러 온 한결.
비가 오자 상점안으로 들어가 얘기를 나눕니다.
대리연주 밝힌 것에 대해 후회하지 않냐는 질문에
"그래도 괜찮아. 계속 음악을 하는.. 그거면 됐어."


소림은 유사장을 만나 계약을 거절했다 하자 한결은
"소림아 나는 니가 좋은 노래를 부르길 바래.
재밌고 즐겁고 행복하기 위해서 노래를 부르길 바래.
그러니까 너가 가장 행복할 수 있는 선택을 해.
니가 뭘 고르든 나는 니 옆에 있을테니까."
라고 말합니다.


유사장은 인우를 만나 진심으로 한결을 도와주려고
한 행동이라고 말합니다.
둘은 의견 차이만 보이며 대화를 마칩니다.


"맞아요. 너무 늦었네요 우리."
(굉장히 중의적인 표현이네요. 음악도, 사랑도..)


유사장이 크루드플레이 재계약 조건을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통보하는 최대표.
(한결의 거래가 통한 건가요?)


구겨진 포스터를 본 유시현(성주)가 상처 받았을까봐
걱정하는 연수연(이하은).


...................(뭐하냐 너네......)


"그래도 혼자 사고치는 것 보단 낫잖아.
욕도 공평하게 다같이 나눠서 먹으니까...
밴드는 언제나 함께! 5-1=0"라는 서찬영(이서원).
(찬영이도 많이 바뀌었네요~!)


크루드플레이의 음악에 간섭 안하는 대신 한결만
계약연장하고 저작권의 일부를 넘기기로 했다는
거래를 했다네요...


최대표는 머시앤코를 자신이 데려가 앞으로
계속 볼 일이 있을거라 말합니다.


유나 : 나 데려갈거죠. 기다릴게요. 기다릴 수 있어요.
최대표 : 아니. 너지금 굉장히 중요한 시기야.
            소속사 문제로 공백기 가질 시기 아니야.


유나 : 왜 이렇게 이성적이야....
        대체 왜 날 안데려간다는건데요...?
최대표 : 내가 널 데려가기엔 넌 너무 비싸고
          좋은 음악을 해야하는 여자니까.
          그러니까 널 제대로 서포트 해줄 곳에 있어야돼.


1년 후.

소림을 알아보는 팬들에게 사인을 해줍니다.


성인이 된 머시앤코 아이들과 첫 술자리.


한결과 진우는 먼저 뻗어버리고 맙니다.


소림과 한결의 첫 만남이 궁금해 질문하지만
자연스럽게 빠져나가는 소림.


윤소림이라 저장되어있는 한결의 휴대폰을 보고
실망하는 크루드플레이 맴버들.


찬영이 머시앤코 새 앨범 곡을 들려줍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 바꿔놨는데 사람들한테 걸렸어ㅋㅋㅋ)


(오~~~~ 운전~)


(길치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


꽁냥꽁냥 데이트를 합니다~*


(예상외로 유사장은 유나를 음악적으로만
프로듀싱하네요?)


2베이스로 5명이 함께 미니 콘서트를 하기로 한
크루드플레이.


다들 음악을 할 때 가장 행복해 보이네요.


"3번이야. 우리 우연히 만난 거.. 3번이야"
(기억하네요. 우산 빌려준 첫 만남....*)

(지난 번에 비왔을 때 우산을 돌려 받아서 알았구나....)


'니가 날 향해 벅차게 달려오던 모든 순간들...'


'가까웠다, 멀어지도...'.


'오해를 해서 상처를 입히기도 하면서
그렇게 열심히 가까워졌던 이 길 모두가....'


'어차피 정해져 있었던 일이라고 말하기엔,
너무 시시하잖아.'


무대에서 음악을 할 때 가장 빛나는 이들.
행복해 보입니다.


이렇게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가 끝납니다.
정말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결말이 났네요..
생각보다 큰 시련들은 나오지 않고
즐거운 미래만 나왔네요....
아무튼 그거너사를 보며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이어서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후속작입니다.



 그거너사 후속작 - 써클 : 이어진 두 세계

 2017.05.22 (월) 방송예정


재밌게 보셨다면 밑에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 글 】(스포주의)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15회줄거리
▼다음 글 】tvN 월화드라마 '써클:이어진 두 세계' 인물소개/인물관계도

【 관련 글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OST 전곡 듣기/감상(Part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