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TV 이야기:)/*~ 드라마이야기

(스포주의) 푸른바다의 전설 20회줄거리(20회리뷰), 마지막회, 최종회

안녕하세요 :)

수목드라마중 가장 큰 시청률을 자랑하던 푸른바다의 전설이 

오늘 마지막회였네요.

푸른바다의 전설 애청자분들은, 이제 수목드라마로 무얼 택하실건가요 !

미씽나인도 재밌던데.

이영애, 송승헌 주연의 사임당 빛의일기도 재밌을것같고..


내일은 푸른바다의 전설 요약본이 방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푸른 바다의 전설 20화줄거리(20화리뷰), 마지막화, 최종화 

 



인어 심청이(전지현)은 모든이들의 기억을 지우고 바다로 떠났습니다.

허준재(이민호)의 기억까지도.

사랑하는 사람의 사랑을 받아 심장에는 무리가 없으나

총 맞은 것이 회복되지 않아 바다로 돌아간 것이죠.



떠나기전 심청이의 친구인 유나를 만나고 갔는데,

유나가 자신의 꿈 이야기를 해주더군요.

과거의 꿈을 꾸었는데, 심청이도 자신도 인어였다고.

과거 유나의 아빠는 어부였고 엄마는 심청이처럼 인어였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인어들과 대화를 할 수 있었다고..



심청이는 바다로 돌아가 회복하는 중이고,

인어가 가장 기쁠때 흘리는 눈물이라는 핑크색 진주를 허준재에게 남기고 떠났었네요.




한편, 허준재는 로스쿨에 다니며, 

일을 배우기 위해 검사실에 인턴으로 들어와있습니다.


또한, 홍동표형사와도 여전히 좋은 인연을 이어가고 있네요.



조남두 역시 사기꾼을 때려치우고,

사기꾼인듯 사기꾼아닌 사기꾼같은 주제로 강사일을 하고있습니다.

세금을 피할 수 있는 방법들을 강연하고있죠.



태오는 화이트해커로, 

기업들의 보안시스템을 모의로 해킹하여 취약한부분등을 찾아내주는 일을 하고있습니다.

아주 고급인력입니다.




드디어 심청이가 돌아왔습니다.

허준재에게 가는길,

심청이는 제주도부근에서 올라온 인어를 만났네요.

과거 조정석(까메오출연하셨던!)이 심청이에게 주었던 지식을

새로만난 인어에게 전해주고,

맛있는 것도 사주는 우리 심청이.





어찌되었든 심청이는 허준재의 집에 도착했지만

조남두도, 허준재의 어머니도, 차시아도 아무도 심청이를 기억하지 못합니다.

(차시아가 태오에게 청혼하려는 날이었네요)



그리고 허준재가 돌아왔고,

두사람이 만났습니다.

하지만 허준재는 심청이에 대한 기억을 하지 못하는 듯 보이죠.

심청이가 모든 기억을 지웠기 때문에.

그리고 허준재가 밖으로 나가버립니다.



곧바로 허준재를 따라 나선 심청이지만,

허준재를 찾지 못하고 혼자 눈을 맞으며 방황하는 심청이입니다.

허준재는 편안해 보이는데 괜히 온걸까 라는 생각등을 하며.

그때 허준재가 우산을 들고 심청이 앞에 나타납니다.

[또 돌아가려고?] 라는 말과함께.



심청이는 허준재의 기억을 지웠지만,

허준재는 심청이를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미리 이럴때를 대비해 심청이에 관한 모든 것들을 기록해왔기 때문이죠.



그리고 심청이가 돌아오면 같이 살 수 있도록

바닷가 근처에 집도 마련해 놓았습니다.



또한 다락방도 심청이가 살았던 그때 그모습 그대로 유지하고있었네요.




얼마의 시간이 지났을까요.

심청이와 허준재가 결혼한 부부사이로 나옵니다.



심청이는 검정고시를 보기위해 밤에도 열심히 공부하고있고

허준재는 마음에 들지 않는 모양이군요.




결국 심청이를 꼬셨고, 행복한 날들을 보내는 두사람입니다.




마지막 장면이네요.

심청이와 허준재는 바닷가 근처의 집에 살고있습니다.

그리고 심청이는 아이를 임신한 상태입니다.

두사람의 행복해보이는 모습을 마지막으로 푸른바다의 전설이 모두 끝이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