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TV 이야기:)/*~ 드라마이야기

(스포주의) 달의연인 보보경심 려 17회줄거리(17회리뷰) (+18회 중국버전예고)


안녕하세요:)

월화드라마 시청률 확인해보겠습니다.

캐리어를 끄는 여자 7.9% 닐슨  7.0% TNMS (10.18)

의연인 보보경심 려 5.9% 닐슨  5.8% TNMS (10.18)

10월 18일 기준이었구요.

그리고 구르미 그린 달빛이 끝아고 우리집에 사는 남자가 첫방송되었습니다.





 

   달의연인 보보경심 려 17화 줄거리

 


황제가 되겠다는 4황자.

해수(아이유)는 4황자 왕소(이준기)에게 황제가된다면 형제들을 해치지말것을 당부합니다.

3황자 왕요, 아니 지금의 황제는 건강이 좋지않습니다.

더군다나 4황자가 군사를 이끌고 황궁으로 들어오고있는 상황이죠.

충주원황후는 왕위를 빼앗길까봐 노심초사.

결국 황제를 찾아가 14황자 정이에게 선위한다는 문서를 받아내려하지만

황제는 거부하고 황후를 쫓아냅니다.

그리고 해수에게 니가 선택하라며, 선위에대한 문서를 내밀며 다가가다 죽고맙니다.

눈앞에서 사람이 죽어 무서운 해수는 황제가 주려했던 종이를 확인하지 못하고

덜덜 떨고만 있습니다.

이 때 4황자가 들어와 황제의 손에 있는 문서를 읽더니 찢어버립니다.

(나중에 밝혀집니는 것이지만, 선위한다는 내용의 문서에는

누구에게 선위를 할 것인지는 써있지 않습니다. 빈공간이죠)

황제가 승하하는 장소에 혼자 남아있었던 해수이기에

황제의 의지를 아는 것 또한 해수뿐입니다.

해수는 전황제가 4황자에게 선위한다는 말을 남기고 죽었다고 사람들에게 말합니다.

즉 4황자가 황제가 된 것이죠. 광종입니다.




광종이 황제가 되고 얼마되지 않은 어느날이네요.

아직까지 해수와 광종은 알콩달콩합니다!

광종은 황제의 침실에서 혼자잠이 들수가 없다며, 해수의 무릎을 베고 잠이들죠.


한편, 선위의 진위여부가 미심쩍은 충주원황후와 14황자.

전 황제가 죽은 곳에서 발견된 찢어진 종이조각을 발견하고는 의심이 더욱 증폭됩니다.

결국 해수를 불러 전황제의 유언이 무엇이냐. 

왕소에게 선위한다는 것이 사실이냐며 따져묻습니다.

이 자리에 광종이 등장하며 해수를 보호하죠.

충주원황후는 날 황태후(황제의 어머니)라 부르지 말라. 넌 내 아들이 아니다. 라며

끝까지 광종을 밀어냅니다.

14황자 황제가 되어야 한다는 상소도 빗발치는군요.

이 모든 것들에 상처받은 광종은 결국 자신이 황제가 된 것에 의심을 가진 모든 사람들을

죽이라고 명령합니다. 변해가는군요.


한편, 아기를 가지려면 몸상태를 좋게 만들어야한다는 광종.

혼인도 하기 전에 아이이야기를 한다며 꽁냥꽁냥하는 해수입니다.

하지만 결국 태의감에서 진찰을 받는군요.

해수는 몸이 건강하지 못합니다.

고문을 받아 다친 다리를 그냥 방치해 둔 것도 문제가 되지만

가슴속에 화가 많은 것도 큰 문제가 되고있습니다.

앞으로 10년정도밖에 못 살것이라고 하는군요. 


마지막 장면입니다.

광종은 빈 정전에 혼자있습니다.

대신들이 아무도 나오지 않은 것이죠.

8황자만이 광종을 만나러 왔습니다. 

황위도 갖고 해수도 갖은 광종이 너무나 싫은 8황자는 황제를 협박합니다.

병력, 자금줄을 모두 내놓거나 황보가와 혼인하거나. 

결국 해수를 버리고 연화와 혼인하라는 말이죠.

해수는 전에, 혼인을 거부하며 손목에 상처를 낸 적이 있었죠.

그것 때문에 어차피 해수는 황후가 될 수 없다는 말을 마지막으로

17화가 끝이납니다.


덧1) 대장군 박수경이 하야를 청합니다.

아닌 척 광종의 옆에서 광종을 도왔지만, 결국 자신의 딸에게 칼을 드리민 것은 

광종이었죠. 자꾸 그 장면이 떠올라, 참을수가 없다고 

이제 돌아가 쉬고싶다고 하는군요.


덧2) 채령이는 9황자를 좋아합니다.

그런 채령이를 이용하여 9황자가 또 무언가를 꾸미는 것 같은데. 잘 모르겠군요 


 

   달의연인 보보경심 려 18화 중국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