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TV 이야기:)/*~ 드라마이야기

(스포주의) 자체발광 오피스 5회줄거리(5회요약)

▲이전 글 】(스포주의) 자체발광 오피스 4회줄거리
▼다음 글 】(스포주의) 자체발광 오피스 6회줄거리


#자체발광 오피스 5화후기 #자체발광 오피스 5회후기
#자체발광 오피스 5회요약 #자체발광 오피스 캡쳐

안녕하세요~

'자체발광 오피스' 5화리뷰입니다~!

먼제 자체발광 오피스 5회 시청률입니다.

5.4% (닐슨코리아 제공)|4.6% (TNMS 제공)

드디어 4%대를 벗어났네요! :)

그럼 자체발광 오피스 5회리뷰 시작합니다!



 자체발광 오피스 5화줄거리(5화요약)

♬ 2017.03.29 (수) 방송분


계약직 은장도(은호원,장강호,도기택)가

박상만 팀장의 낙하산임을 안 서우진 팀장.


박팀장은 서팀장이 인사팀에 가서

낙하산이니 뭐니 하는 헛소문을 낸다고

노발대발합니다.

서팀장은 합리적인 의심이라 하자

박팀장은 5자대면 하자고 제안합니다.


5자대면.

은장도는 박팀장을 알리가 없죠.

서팀장은 3개월 후 정규직 채용을 없던 일로

하자고 하지만 호원은 억울하다합니다.


계약직 채용때문에 골썩는 박팀장은 서 현을 찾아가

영업팀과 마케팅팀을 합치자고 제안하지만,

서 현은 이정도 일로 자신을 불러낼 정도로

일처리를 못하냐고 핀잔을 줍니다.


하지나 대리는 기택을 불러내

[그러길래 면접을 왜 안봤..] 이라 합니다.

(너 때문에 너.. 너요ㅡㅡ)


이 모든 일이 자신 때문에 일어난 것이라 생각해

죄책감을 느끼는 기택은 부장님께 사실대로 말하려 하지만

하대리가 말리고..


하대리는 기택에게 몰래 문자를 보내

자신때문에 면접을 보지 않았다는 사실을

묻어주길 부탁합니다.


박팀장과 서팀장의 의견 갈등으로 인해

회의는 길어지고...

부하직원들은 기운이 빠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택은 '무덤까지는 못 갖고 갈 거 같아!'라는

답장을 보냅니다.


하대리는 그런 기택의 태도에 화가 나

모던양품과 거래 성사를 은장도에게 맡깁니다.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기 때문에

성공하지 못하면 짤릴 것이라 예상한 것이겠죠?


모던양품에 도착한 은장도.

마음을 다잡고 들어섭니다.


그러나 돌아오는 건 문전박대.

모던양품 사장님이 처음 사업을 시작할 때

하우라인에 거래 틀려 했지만,

냉정했던 응대 때문에 절대 하우라인과는 거래하지 않는다고

결심하신 것입니다.


은장도는 이에 굴하지 않고 일을 도와줌으로써

마음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돕습니다.


그러나 모던양품 사장님은 빚지는 게 싫다며

자장면이라도 사먹으라며 돈을 건네고

돌아섭니다.


서팀장은 허구동과장이 뒷조사 해

박팀장 뒤의 사람이 누구인지 알아내고...

허과장은 서팀장을 만나고 싶어 하는 사람이 있다며

만나보기를 권유합니다.


그 사람은 바로 하우라인 회장님!!

회장님은 서팀장에게

[회사라는 게 꼭 자식 같습디다.

작은 것을 키울때는 내것 같지만

크고 나면 내 게 아니에요.

직원들 거고, 우리 제품 찾는 소비자 거고..]

라 말합니다.


[저한테 하우라인은 사주에 전행없는

좋은 회사라는 이미지가 있고,

제가 일한 만큼 인정받고 제 동료직원들...

노력한만큼 보상 받는 상식적인 직장이길 바랍니다.]

[그렇게 해주길 부탁하는거고

그렇게 하는데 구동이가 도움이될겁니다.]


허과장은 [부장님지금까지는 도망치시지 않으셨습니까?

마음에 안들면 사표내고 드러운 꼴 피하시고

그래서 우리회사 오신 것 아닙니까..?

이젠 바꿔보시죠.

마음에 안들면 고치고, 드러운건 잘라내고

좋은 직장 자랑스러운 회사만들어서 열심히 일해요.

여기서 왜 사장까지 못합니까?

집이 드러우면 자기가 치우면 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하우라인 우리가 그렇게 만들어 보십시다.]

라며 서팀장을 설득합니다.


집에 가던 길에 편의점에 들른 은장도.

호원은 기택이 실수로 흘린 지갑을 주워주는데요.


그 지갑 안에서 하대리의 사진을 보게 되고...

호원은 능청스럽게 넘기지만

하대리와 기택의 관계를 눈치채게 됩니다.


호원은 다음 날 모던양품 사장님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김밥을 쌉니다.


그러나 다시 한 번 문전 박대를 당하고...


호원은 간절한 마음에 사장님을 붙잡지만...


오..옷을 찢고 맙니다;;;;

여기서 사장님 흉부가 드러나는데

붉은 반점이 호원의 눈에 띕니다.


사무실 직원들은 하대리에게

공무원 남자친구와 결혼 언제하냐고 묻고,

기택은 하대리가 거짓말 했음을 알게 됩니다.


퇴근하다 마주친 기택과 하대리.

하대리는 미안한 마음에 먼저 화를 냅니다.

[지나야!! 너 거짓말하게 해서

미안하다는 말 하고 싶었어. 미안해...]


결국 모던양품과 거래를 트지 못한 은장도는

새로운 거래 업체를 내밀지만,

서팀장은 정규직 입사는 없던 일로 하자고 말합니다.


그 때 호원에게 전화가 걸려오고...

모던양품 사장님이 호원의 충고(간경화 의심)에

목숨을 구했다며, 하우라인에 납품하겠다고 합니다.

심지어 가장 먼저 물량을 빼주겠다고 약속하십니다.


결국 해낸 은장도!


호원은 하대리에게 쿠션 1,000개 주문하면 되는지 묻고..


하대리는 신상 구두이 핫 딜에 정신이 팔립니다.


결국 제대로 검토도 하지 않은 채 결재를 하고..


영업팀에 온 전화를 받은 강호.

조석경 과장의 딸에게 걸려 온 전화였는데,

혼자 있는 아이를 위해 강호는 기꺼이 나옵니다.

그런 강호에게 조과장은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사무실엔 비밀로 해달라고 부탁합니다.


호원은 회사에서 우연히 서 현을 만나고,

이를 서팀장이 보게 됩니다.


쿠션 상태를 확인하는 하대리.

양호한 물품에 만족하고 계약서를 확인하는데요.


1,000개.......

하대리는 자신이 실수했음을 깨닫고

기택에게 어떡하냐며 징징 하소연 합니다.

이를 들은 호원은 자신이 한 것으로 보고하겠다 합니다.


서팀장은 호원이 한 번만 더 사고치면

회사를 그만두기로 한 약속을 들며 회사를 나가라 하고..


회사를 떠나는 호원을 잡으러 온 기택과 강호.

호원은 그런 둘을 위해

어차피 오래 못 다닐 직장이었다고

마음에 없는 소리를 하고 뒤돌아 섭니다.


한편 홈쇼핑 대박을 치는 마케팅팀.


본부장은 외주업체 사건으로 인해

벼르고 있었지만, 일을 잘하는 서팀장에게

해코지 할 기회가 나타날 리 없죠.


호원은 직장을 그만두고 짤리고

시급 쎈 알바인 가사도우미 일을 하게 됩니다.


도우미 아주머니 업무관련 종이를 보고

서팀장이 생각난 호원.

일을 시작합니다.


집이 너무 더러워 치우고 설거지하고

정리하고 청소기 돌리고........

쉬지 않고 일해서 결국 깨끗하게 만듭니다.


된장찌개 까지 끓이는 호원.

집에 돌아온 집주인은 된장찌개를 보고

센스에 감탄하는데요.


그 집주인은 바로 서.팀.장!!

이런 운명의 장난이 있을까요...?


다음 날 호원은 서팀장의 메모를 발견하고

기분이 좋아집니다.


다시 집안일을 하다가 화분을 본 호원.


화분도 예쁘게 정리한 것을 본 서팀장은

[우리 직원들이 이 아주머니처럼만 일하면

걱정이 없겠네] 라 읊조립니다.


서팀장은 사무실에 혼자 남게 되

모던양품에서 온 전화를 받게 됩니다.

이 때 담당자가 호원이 아니라 하대리임을 알게 된 서팀장.


계약서를 확인해 보는데요.

하대리가 맞습니다.

(아........ 제발 엄청 혼냈으면...)


호원은 집안일을 하다가 눈이 부셔

블라인드를 내리는데요.


그 블라인드에 있는 얼굴은 다름 아닌 서팀장!


호원은 이 집이 서팀장 집임을 깨닫고

얼른 나가려합니다.


그러나...........


이 타이밍에 집에 온 서팀장님...ㅠㅠ


호원은 결국 옷장에 숨고 마는데요.


틈을 보고 도망가려던 호원은

서팀장이 나오는 걸 보자마자 다시 옷장으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팀장은 아까의 일이 떠올라 호원에게 전화합니다.

(하필 이 때...)


그러나 집에서 전화가 울리고...;;;

무..무섭지만 서팀장은 무기대걸레를 들고

소리나는 곳으로 찾아갑니다.


그곳에서 호원이 갑자기 튀어나오며

[저...저에요.] 라 합니다.


호원임을 확인한 서팀장은 너무 놀라고...


이렇게 자체발광 오피스 5화가 끝납니다.


어쩜 저렇게 만날 수가 있을까요?ㅋㅋㅋㅋ

귀여운 호원과 서팀장이 어떤 얘기를 나눌지

진짜 궁금하네요~

6회를 확인 해야겠습니다!

일요일이 거의 끝나서 안타깝지만,

남은 시간 편히 쉬시고~ 내일도 힘내세요~!

▲이전 글 】(스포주의) 자체발광 오피스 4회줄거리
▼다음 글 】(스포주의) 자체발광 오피스 6회줄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