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 재태크/*~ 재태크공부

재태크1) 재테크란 무엇인가 (하루에 하나씩만 알면되는 재테크. 어렵지않아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

여러분은 혹시 지금 재태크를 하고계신가요 ?

재태크가 무엇인지 알고계신가요 ?

저는 이제 막 재태크에 관심을 갖고 활발히 정보를 모으는 시기에 있습니다.

때문에 지금의 제 블로그에서는 그리 어렵지 않은 수준의 재태크에 관해 다루고 있습니다.

함께 재태크에 대한 정보를 모아가셨으면 좋겠어요 :)


그럼 재태크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보아야겠지요.


 

 재테크 

 


재태크란 말을 들어본적 없으신 분은 없으실 것 같군요.

하지만 재태크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계신가요 ?!


재테크(財-, 영어: financial technology)는 기업 또는 개인이 금융수익을 얻기 위해 벌이는 재무활동이다. 기업 및 개인의 자금 조달 및 운용이 목적이다.

재무테크놀러지의 준말로서, 잉여자금으로 증권시장·외환시장에 참여하여 이자·배당금·유기증권 매매수익·외환차익 등으로 기업 수익을 올리는 활동이다. 재테크는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데, 뉴욕·런던·도쿄의 3시장은 거액의 머니 게임의 장(場)으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개인이 재산 증식을 위해 은행이나 주식, 부동산 등에 전문가적 안목을 갖고 투자하는 행위도 재테크로 간주하고 있다.

어원

보유 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하여 최대 이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의미한다. 한자 ‘재무(財務)’와 영어 ‘(technology)’의 합성어인 ‘재무 테크놀로지’를 줄여 만든 말로 ‘하이 테크놀로지’의 합성 줄임말인 ‘하이테크’를 본떠 만들었다. 재테크는 본래 기업 경영에서 사용되던 용어지만, IMF 외환위기 이후 경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산을 안전하게 불려나가려는 일반 가계에서도 쓰이게 된 말이다.[1]



재태크의 사전저 정의입니다. 

간단히 줄이면 기업 또는 개인이 자산을 안전하게 불려나가는 것. 이군요.

재태크의 범위로는 증권시장, 외환시장에 참여하거나 주식이나 부동산 등으로

자산을 불리는 것을 재태크의 범위로 보고있네요.



출처:http://finance.daum.net/column/bbs/view.daum?articleId=6096&type=7941




금융권력은 전쟁이나 기타 위기상황을 통해서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워털루 전쟁의 로스차일드를 보고말이에요.)

전설적으로 유명한 투자자들은 진짜 돈을 벌 수 있는 시기는 모두가 불안에 떨고있는 때라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A라는 주식이(혹은 부동산) 떨어질까 두려워 헐값에 처분하게 되는 정도의

경제위기시에 금융권력은 이 헐값의 주식을 매입하여 엄청난 수익을 얻게 된다고 합니다.

그럼 간단합니다.

위기상황을 캐치하여 결국 오를 주식을 헐값에 매입하고, 최고가를 찍을때 판매하면됩니다.

이런 위기상황과 주식의 등락 흐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면 초고수겠지요.

저같은 초보자들은 그런 시기와 주식의 흐름을 볼 수 있는 눈이 없습니다.

또한 심리적으로 불안하여 모두가 헐값에 팔아버릴때 같이 팔아버리고 있을지도 모르지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딱 한가지만 알아시면 될 것 같아요!



저축을 위해 보험사에서 판매하는 평생 고금리 저축통장이 최선이라는 말씀을 자주 드립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화폐가치가 계속 하락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화폐가치 하락은 금리의 하락을 말합니다. 여러분이 열심히 넣고 있는 은행의 적금과 예금의 이자는 결국 내려갈 것이고 언젠가는 이자를 거의 받을 수 없는 상태로 이어질 것입니다. 물론 지금도 거의 그와 같은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적어도 평생 고금리 저축통장으로 저축하면 향후 금리가 내려도 지금의 금리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가장 많은 이자를 주는 통장에 적용되는 최저보증금리는 연 2.9%입니다. 그런데 이마저도 이달을 끝으로 판매 중단됩니다. 보험사도 부담이 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연 2.9%면 시중은행의 약 3배가량 되는 금리입니다. 더구나 단리가 아닌 복리로 지급합니다. 판매가 지속되려야 될 수가 없는 것입니다.


부동산펀드인 NPL 펀드는 금융권력의 이점을 그대로 따라한 대표적 재테크 방법입니다. 멀쩡한 부동산을 은행을 이용해 양털깍이처럼 반토막 수준의 할인된 가격으로 매입할 수 있는 게 NPL 펀드입니다. 당연히 원금손실 우려 없이 안정된 수익을 챙길 수밖에 없습니다. 한 가지 단점이라면 정보가 잘 유통되지 않아 어떻게 가입하는지 잘 모를 뿐입니다.

출처: http://finance.daum.net/column/bbs/view.daum?articleId=6096&type=7941



제가 한 칼럼에서 본 내용입니다.

즉 우리가 은행에 하고 있는 적금으로는 생각하는 만큼 돈을 불려나갈 수 없습니다.

화폐의 가치는 점점 하락할 것이고 은행의 금리 또한 자꾸 하락해가기만 하죠.

그렇기 이 칼럼에서는 보험사에서 판매하는 평생 고금리 저축통장을(이자가 평생 고금리입니다.)

추천하며, 부자들이 투자하는 방식을 그대로 따라한 부동산펀드인 NPL펀드를 소개하고있습니다.

심지어 평생 고금리 저축통장은 이번달(9월) 판매가 종료된다고 합니다.



재태크가 무엇인지 대충 감 잡으셨나요 ?!

저는 슬슬 재태크가 무엇인지 그 윤곽은 희미하게 잡히고 있는 것 같아요 :)

다음 포스팅에서는 평생고금리저축통장 비교와 부동산판드인 NPL펀드에 대해

보고서식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