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 재태크/*~ 재태크공부

재테크2) 평생 고금리 저축통장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

재테크 초보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재테크에 대해 공부하던 도중 좋은 상품을 알게되어 자세히 조사해보았습니다.


 

 평생 고금리 저축통장

 


평생 고금리통장은 종신보험에 저축보험의 기능을 추가하여 안정적인 수익률로

목돈을 마련하기 위해 특화된 상품입니다.

이 보험은 피보험자의 사망 시에만 보험금을 지급하는 것이 아닌 

장기간 예치한 보험저축금을 원금 보장은 물론 연복리로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한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은행은 간혹 단기간에 많은 자금을 유치하기 위해 특판상품을 만들어 

한시적으로 판매하는데  예를 들어 평균적으로 정기적금 1년 금리가 1% 초반

대인 상황에서 한시적으로 1% 후반대에 해당하는 금리를 지급하는 상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식이다. 

평생 고금리 저축통장도 이와 비슷한 통장입니다. (타깃형상품)

때문에 정보가 쉽게 나오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은행이나 증권사에 문의해도 원하는 답변을 들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금융사는 빠르게 자금을 끌어들여 상품판매를 조기 종료 해야 목적을 달성하고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정보를 취득하기 취약합니다.)




종신보험의 저축석 기능은 은행권의 정기예금 금리 2배 이상을 웃돌고 있어요.

은행의 1년 만기정기예금 금리가 연 1.0~1.3% 수준이지만,

평생 고금리 저축통장의 공시이율은 연 2.74% (최저 보증이율은 연 2.9%) 입니다.

(최저보증이율 ; 이율 및 시중금리가 하락하더라도 보험회사에서 보증하는 최저한도 적용이율)


즉. 지금 이 상품을 가입하면 최저보증이율이 연 2.9%인 상품을 10~20년 동안

높은 금리의 확정금리 상품으로 원금손실 우려없이 투자하고 목돈을 마련할 수 있게 되는것이지요.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보험회사에서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또한, 연복리 상품으로 장기 가입시 더욱 큰 이득을 볼 수 있는 상품이지요.

보험회사마다 최저보증이율이나 특화기능 등이 동일하지 않으므로 정확히 확인해주세요.


가입나이는 만 15세~ 최대 75세까지라고 합니다.

그리고 내손으로 통장을 깨지 않는 이상 평생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비과세 혜택과 자유 인출까지 가능합니다.


이 보험은 2년간 의무납입기간이 필요합니다.

이 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납입금을 줄인다거나,  일시 중지 하는 등 가입자의 사정에 따라

정기적 압입방식을 자유납입 방식으로 변경가능합니다.

출처 ;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297700



 

 세금혜택

 

세제혜택관련세법에서 정하는 요건에 부합하는 경우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기준에 따라 10년 이상 납입한 보험상품의 발생이자 전액은 비과세 대상이다.


 

 유의사항

 

1) 이 자료는 요약된 것이므로 가입 전에 해당 보험회사에 직접 문의하거나 상품의 보험약관 및 상품설명서를 자세히 읽어보고 가입해야 한다. 또한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 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다.


2) 예금자보호 대상임


3) 판매하는 보험회사의 운용능력등을 확인해 안정성 높은 회사의 상품을 선별하여

 가입할 것을 권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