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이런저런 잡지식:)/*~ 애드센스

애드센스-7) 애드센스 수익상승 팁

안녕하세요 :)

벌써 애드센스 관련 포스팅이 7번째가 되었네요.


이전포스팅에서 혹 필요한 자료가 있다면 확인해주세요!


 

애드센스-7) 애드센스 수익상승 팁

 

오늘은 애드센스 수익을 상승시킬 팁을 열심히 알아왔답니다.

혹시 이런글을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하루 방문자가 1000명인 블로그(A)와 100명인 블로그(B)가 있습니다.

A와 B 블로그 방문객은 10배의 차이가 나지만 하루 수익은 비슷하게 나옵니다. 

(극단적 예시일 뿐입니다.)

왜일까요 ?

바로 키워드의 차이에서 나타나는 광고 CPC 차이입니다.


CPC란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

예를 들어 CPC가 US $0.1이라 하면, 방문자가 광고를 보고 한번 클릭 했을 경우 0.1달러의

수익이 생긴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모든 블로그에 높은 광고단가가 측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0.01인 블로그도 있을 정도로 천차만별입니다. 

그러면 내 블로그의 CPC를 높이기 위한 방법을 알아봅시다.

우선 CPC가 높은 키워드부터 알아보아야 겠지요?



CPC 매우높음

  보험, 대출, 휴대폰, 여행사, 결혼정보, 캐피탈, 대부업체, 캐피탈

 CPC 높음

 대출금리, 주택담보대출, 인터넷가입, 실비,     카드연체, 

  CPC 보통

 호텔, 모텔, 배달, 온라인게임, rpg게임, 중고차시세, 성형수술, 숙박, 다이렉트, 숙소, 컴퓨터as

  CPC 낮음

 자동차, 악세서리, 아동복, 책, 서적, CD, DVD





대충보아도 보험이나 대출관련 키워드의 cpc가 높은걸 알 수 있네요.

즉 일시적으로 방문자의 수를 늘리기 위해 그당시 화제의 키워드로 포스팅을 작성한다면

방문객의 수는 늘어나겠지만 CPC 단가가 낮아질 우려가 있습니다.

(물론 방문객이 많은것은 항상 옳아요, CPC단가가 어찌되건간에 방문객만 많으면 해결되지요.)

방문객은 어느정도 있는데도 불구하고 블로그 수익이 저조하다면

본인이 어떤 키워드로 블로그를 운영해 나가고 있는지 점검이 필요할 때입니다.


주의) CPC가 높은 키워드를 포스팅 맥락에 맞지않게 무작정 끼워넣는것은 

애드센스 정책 위반사항으로 경고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당 CPC 단가가 얼마라고 정확히 일치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CPC만큼 중요한 것이 포털사이트의 상위노출이지요.

다음에는 상위노출 팁을 잔뜩알아와서 정리해놓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