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이런저런 잡지식:)/*~ 애드센스

애드센스-2)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삽입하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포스팅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삽입하는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삽입하여 노출을 시켜야

애드센스 승인이 난다고 하는군요 :)

이과정을 빼놓지 않도록 합시다 !


2탄이 되겠네요 :)


1) 우선 애드센스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그후 내광고 -> 광고단위 -> 새광고단위 순서로 들어가줍시다

이과정을 한번도 하신적이 없으신분은

모바일1 이라고 적혀있는 부분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거에요~





2)새 광고단위를 누르게되면 아래와같은 화면이 뜨게됩니다.


이름은 본인이 알아보기 쉬운 이름으로 

(예를들면 저처럼 모바일1)

작성하시면 됩니다.






광고 크기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자동형 - 페이지의 크기에 맞춰 광고의 크기를 자동으로 맞춰줍니다.

리더보드, 큰사각형 - 데스크탑으로 포스트를 보는분들에게 적합한 사이즈의 광고로

포스트한 글의 상단이나 하단에 어울리는 광고입니다.

큰 모바일배너 - 모바일의 사이즈에 어울리는 광고입니다.


빨간 동그라미에 보이는 모바일표시가 있는 광고들이

모바일로 보는분들에게 적합한 사이즈의 광고입니다.



광고유형은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광고와 텍스트광고가 있는데,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광고의 수입이 더욱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텍스트 광고 스타일이나, 맞춤채널, 대체광고는 클릭해보시면 알게되실거에요!

또한, 건들이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모바일용에 적합하게 320x100 의 배너를 선택해서 저장 및 코드 생성

눌러주었습니다.





3) 광고단위가 성공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0.

설명으로 나열하자니 길지만, 막상 해보시면 1분이내에 하실수 있으실거에요~


코드유형에는 비동기와 동기가 있습니다.

비동기는 페이지의 빠른로딩이 가능한반면, 수입이 낮고

동기는 페이지의 로딩이 느리지만, 수입이 높습니다.


저는 비동기로 선택을해주었습니다.


아래의 광고코드 스크립트를 몽땅 복사해줍니다.



4)아직 끝난것이 아니랍니다.. 

코드를 복사해놓은 체로 이제 티스토리 .

나의 사랑스러운 블로그로 돌아와줍시다~

블로그관리 페이지 -> 플러그인설정 순으로 들어가주세요

그후 아래보이는 Google Adsensd (모바일용) 을 찾아주시고

톱니바퀴모형을 눌러줍시다

(데스크탑용도 있습니다. 

모바일용도 설정하시고 데스크탑용도 설정하시면 됩니다 :)


그러면 아래와같은 화면이 뜰텐데요~




저는 광고를 1개 넣을것이기 때문에,

1번유형을 선택하고

빈칸에 아까 복사해놓은 스크립트를 붙여넣기 하신후 저장!
을 누르시면 끝나게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마치면

내가 게시한 포스트에 광고가 붙게되는데요,

저는 방문자분들께서 포스트를 클릭하셨을경우,

포스트의 상단에 광고를 보시게되겠지요!


아직 애드센스 승인이 나지않았다면,

흰색 빈칸으로 표시되게 됩니다.


블로거여러분 모두 힘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