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TV 이야기:)/*~ 드라마이야기

(스포주의)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20회, 마지막회, 최종회 줄거리

안녕하세요:)

월화드라마 시청률을 알아보겠습니다.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9.0% (닐슨코리아 제공)|9.0% (TNMS 제공)

우리집에 사는 남자 7.4% 닐슨  6.6% TNMS (10.31)

캐리어를 끄는 여자 7.1% 닐슨  6.4% TNMS (10.31)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는 마지막화를 앞두고 처음으로 1위를 한 것 같군요 ?!..

(다른 드라마가 결방을 한 날을 제외한다면)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다음에 할 드라마도 기대가 되는군요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20화, 마지막화, 최종화  

 



달의 연인 보보보경심 려의 마지막회 방송날입니다.


해수(아이유)는 14황자 왕정과의 혼인으로, 궁에서 나와 정이의 집에 머물게됩니다.

얼마의 시간이 흐른후.

귀향하던 태의가 14황자의 집에 들러, 해수의 진맥을 짚어보는데

해수가 임신을 했네요.

광종(이준기)의 아이입니다.


한편, 형식적인 관계라고만 생각한 14황자와 해수였는데,

둘을 지켜보던 첩자의 보고에는 14황자의 무예훈련을 해수가 오랜시간 지켜보았고,

손을 잡고다니며 서로를 위한다고 쓰여있어 광종이 분노합니다.

해수는 광종만 그리워하는데 말입니다.


해수는 아이를 낳았고, 건강은 자꾸만 악화되어갑니다.

자신의 죽음을 어느정도 예상하는 해수는 광종에게 14황자에게 부탁해 서신을 보냅니다.

14황자는 해수의 필체가 광종의 필체와 같은 것을 알고,

[내 부인이 황제와 필체가 똑같다니, 꼴이 우습게되겠어.] 라며

표지를 자신이 다시 써서 보내지요.

해수는 광종이 자신을 찾아와주길 간절히 기다리고있는데,

광종은 14황자가 자신에 대한 불만을 보낸 서신인줄로만 알고, 확인조차하지않아요.


해수의 기분을 걱정한 14황자가 송악에서 가장 유명한 가악단을 불렀습니다.

그 가악단은 폐하의 총애를 받는 궁녀가, 

노래 한 곡으로 폐하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곡을 해수와 14황자에게 들려줍니다.

그 곡은 황자들이 모두 살아있고, 아직은 평화롭던 시절

해수가 황자들에게 불러준 노래입니다.

그 곡을 가만히 듣고있던 해수는 결국 14황자의 품에서 죽고마는군요.




해수가 죽었다는 소식을 들은 광종은 그제서야 서신을 펼쳐봅니다.

14황자가 보낸 서신으로 오해하고 열어보지도 않았던 그 서신에는,

여전히 광종을 사랑한다는, 빗속에서 모든걸 버리고 내곁에 섰을때,

날 위해서 날아오는 화살에 몸을 던졌을 때, 당신을 잊을 수 없게되었다는..

나는 당신을, 당신은 나를 버렸다고 여길까봐 두렵다는 해수의 서신이 들어있습니다.

그길로 광종은 14황자의 집으로 달려갑니다.

그곳에는 13황자 백아(남주혁)이 먼저 도착해있었네요.

광종은 수는 죽었어도 내 사람이라며, 해수를 데려갑니다.

(물론 14황자가 막았지만, 13황자의 한마디가 14황자를 무너뜨리네요.

[알잖아, 해수가 누구와 같이있고싶어했는지. 정말 해수를 친우로 생각한다면

황제와 싸우지마. 해수는 우리사이에 끼어 평생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했다.])


해수의 기일.

광종은 해수를 그리워하며 호숫가에 나와있는데,

한 여자아이가 광종에게 와서 부딪합니다.

그러고는 하는 짓이 꼬옥 해수를 닮았네요.

이 아이는 14황자를 보고 아버지라 부릅니다.

14황자가 재혼하긴 했지만, 아이가 많이 큰것을 이상하게 여긴 광종이

이것저것 캐묻죠.

결국은 아이가 해수와 자신의 아이라는 것을 알게됩니다.

하지만 해수는 이 아이가 황궁에서. 그 넓고 외로운곳에서 자라길 원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죽는 그 순간까지 그것을 걱정했다는 14황자의 말에,

[너의 귀향형을 푼다. 가끔 황궁에 와도 좋다] 라고 합니다.

아이를 보고싶은 마음이었겠죠?

13황자도, 최지몽도 광종을 떠나고, 넓은 황궁에 광종 혼자만이 쓸쓸히 남아있습니다.


해수는 물에 빠져, 1년을 누워있다가 다시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생활을 하고있죠. 고려에 갔던 기억이 없습니다.

단지 꿈속에서 그들을 만날뿐.

하지만 우연히 고려시대 풍속화첩을 보고는 꿈이 아니었음을, 사실이었음을 기억해냅니다.

광종 혼자두어 미안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너와 나의 세계가 같지 않다면, 내가 널 찾아가겠어. 나의 수야] 라는 광종의 말과,

잠시 즐거웠던 과거회상씬을 마지막으로 달의연인 보보경심려 마지막회도 끝이나네요.



덧1) 해수의 부탁으로 채령이의 마지막 서신이 왕원에게 전해졌습니다.

그리고 왕원은 역모죄로 죽고말죠.


덧2) 8황자 왕욱은 병으로 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