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TV 이야기:)/*~ 드라마이야기

(스포주의)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13회줄거리(+14회예고영상)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 월화드라마 시청률이 어떻게 나왔는지 

확인해보고 시작해야겠죠 ?!

구르미 그린 달빛 18.5% 닐슨  16.4% TNMS (10.03)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7.9% 닐슨  6.8% TNMS (10.03)

캐리어를 끄는 여자 7.9% 닐슨  7.0% TNMS (10.03)

여전히 구르미 그린 달빛이 1위를 달리고 있지만, 

시청률 20프로에서 약간 떨어진 모습이네요 .




 

  달의연인 보보경심 려 13화 줄거리 

 

우희가 태조를 찌르기 전에 태조가 쓰러져, 아무도 우희가 태조를 암살하려 했다는 사실을

눈치체지 못했습니다.


13황자(남주혁)은 혼란을 틈타 우희에게 도망가라 하는군요.

자신의 죽음을 직감한 태조는 대장군과 최지몽에게 정윤과 4황자를 부탁합니다.


태조가 쓰러져 승하하시기 전에 유고를 확보해 승기를 잡으려던 3황자 요와 8황자 욱(강하늘).

그리고 9황자 왕원.

하지만 그들의 앞을 대장군 박수경이 막아섭니다.

그리고 황후들의 출입도 막죠. 정윤이 오기 전까지 시간을 벌기위해.


잠시 깨어난 태조는 해수(아이유)에게 경고합니다.

지금 당장 나가서 정윤을 데려오라합니다. 

누군가 접근해서 태조의 상태를 물을때 그저 어떠시냐 묻는 자에겐 차를 더 찾으신다면 되지만

죽었냐를 묻는 자는 조심하라 합니다. 그자는 황위를 노리는 자라고.

나가자마자 8황자와 마주치네요.

8황자는 황제가 살아 계시느냐 묻는군요. 해수야 조심해.

해수는 8황자의 말에 그저 폐하께서는 차를 찾으신다고 말할뿐이고,

8황자는 정윤이 옛백제의 땅에 있으니, 니힘으로는 결코 부르지 못한다고 합니다.

(서로의 속을 모두 알고있네요)

해수가 나가고 황후들이 들어오는군요.

태조의 눈에는 지금 이순간에도 오상궁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는 승하하시는군요. 마지막 순간에도 오상궁을 그리다.


한편 4황자는 정윤을 찾으러 나가려 하지만, 연화공주가 막습니다.

폐하가 편찮으신 틈을 타 분란이 일어나는 것을 막기 위한다는 핑계로.

결국 해수도 4황자도 정윤에게 태조의 상태를 전하러 궁밖으로 나가지 못했습니다.

해수는 4황자에게 폐하는 승하하셨으며, 3황자는 내일 천덕전을 (태조가 있는곳)을 

공격한다고 전합니다.

우희의 고향이 옛 후백제인 것이 기억난 해수. 

우희가 후백제로 가는 길을 잘 알고 있겠네요.

우희에게 부탁해 정윤에게 소식을 전해달라고 하지요.

우희와 13황자가 정윤에게로 떠납니다.

4황자는 3황자와 8황자의 공격을 막기위해 궁에 남습니다.




4황자는 태조에게 마지막 인사를 합니다.

그의 회상을 보니 태조가 4황가 신주에 있을때 4황자를 지켜보고 있었네요.

역시 사랑하는 자식이었군요.


다음날 반란을 벌이기 위해 천덕전앞에 모인 3황자와 8황자, 그리고 군사들

하지만 이미 알고 4황자와 대장군이 막아서고 있습니다.

그리고 늦지않게 정윤이 도착해 금세 진압되지요.

여기서 8황자가 3황자를 배신합니다.

8황자가 이미 정윤에게 모든 사실을 말해놓았다고 하네요.

(8황자 너 수상해. 너 이렇게 착한애 아니잖아)

정윤이 황제가 되었습니다.


해수와 8황자.

해수는 8황자에게 새황제에게 부탁하여 멀리 떠나 마음편히 살수 있다고 그러자합니다.

하지만 8황자는 그래봤자 또 다른 상황이 생길 뿐이라며 거절합니다.

해수를 위해 황제가 되겠다던 말은 거짓이었네요.

그냥 자신이 황제가 되고 싶었을 뿐.

해수는 8황자에게 거리를 둡니다.


도망친 3황자를 잡기위해 8황자와 4황자 그리고 14황자가 쫓아갑니다.

3황자는 결국 4황자의 칼에 찔려 절벽 밑으로 떨어지는데, 시체가 보이지 않습니다.

(예고에서 살아있는 것으로 나오죠)



3황자를 죽였다는 자책감에 울고있는 4황자를 해수가 위로해주는군요.

그리고 13회가 끝이납니다.






덧1) 정윤에게 소식을 전하러 가던 13황자와 우희.

더이상 만나지 못함을 예감한 13황자가 오늘은 내 마음대로 한다고, 키스를하네요. 

멋잇..



덧2) 대장군 박수경의 딸 박순덕. 아주 똑똒한 여인입니다.

태조에게 마지막 인사를 드리러 가야한다는 10황자(백현)을 입궁하지 못하게 막습니다.

새 황제가 즉위해서 가장 먼저 하는일은 황위에 위험이 되는 형제와 남자 조카를 잡아 죽이는

것이기 때문에, 10황자를 살리려 하는 것이죠.


 

   14화 예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