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TV 이야기:)/*~ 문제적남자 (문제)

2016.08.28 문제적남자 문제모음입니다.

안녕하세요 :)

여러분~

천재에도 유형이 있다는걸 알고계셨나요 ?

천재에는 지능지수가 높은 IQ형천재,

통찰력이 좋은 바둑판형 천재,

판단력이 뛰어난 지각형 천재,

개성있는 사고방식을 지닌 재능형 천재가 

있다고 합니다.

나는 어떤 천재이려나


그래서, 이번 문제적 남자에서는 

여러유형의 천재에 맞는 

다양한 문제들이 나왔는데요 !

같이 한번 풀어보시죠~! 


1번문제

문제 ; 다음 알파벳재조합한 단어를 만들어라

(단, 알파벳은 모두 사용해야 한다)

NEW DOOR



정답 ; ONE WORD 입니다.

저는 한 단어라는 말을 보고 틀에 갖혀버렸네요..

한 단어가 힌트이자 함정이었어요.

천재는 아무나 되는게 아닌가보군.

틀에 박힌 사고를 깨야겠네요.

바둑판형 천재 문제였습니다.





2번문제


문제; 경이는 삼촌 석진에게 

"숫자 9에 이걸 더했더니 6이 되었어." 라고 말했다.

석진이는 틀렸다고 했지만,

경이의 설명을 듣고 이해할 수 있었다.

경이는 어떻게 설명했을까?



재능형 천재 문제입니다.

무슨...말인가요 ?? 

문제부터 설명좀...

이건 문제적남자 출연진들도 한참을 헤멘 문제에요~


정답 ; 로마자로 9는 IX입니다. 

여기에 S를 더하면

S + IX = SIX . 6이되네요.



3번문제.

범인찾는 문제네요.

단서 인형입니다.

옷에 AR이라고 빨간글씨로 쓰여있습니다.



문제; 4D 영화가 상영 중인 극장에서 관람객 한 명이 실종되었다.

사건의 단서는 피해자가 남긴 인형뿐이다.

같은 영화를 보던 용의자들 중 범인은 누구일까?

1) 김성남(남, 편의점 신입 아르바이트생)

피해자의 동네 아는오빠.

피해자에 대한 자격지심이 심했음.

2) 박수림 (여, 어학원 스페인엉 강사)

극장 내 매표소에서 피해자와 시비가 붙어

감정이 상함.

3)토마스 김(남, 성형외과 코디네이터)

피해자 코 수술을 상담 해준 뒤,

빈번한 A/S 요구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음.

4) 윤우철(남, 은행 외환딜러)

피해자의 출퇴근길을 훔쳐보는 등,

평소 피해자를 끊임없이 관찰함.



정답 ; 4.윤우철

DOLL (인형) + AR (셔츠글씨) = DOLLAR

즉 달러와 관련된 윤우철이 범인이라고 하네요.



4번문제

IQ형 천재 문제입니다.

(포포어즈는 미국 영재들이 즐겨하는 놀이라고하네요)

문제; '4' 네 개를 이용해

0~9가 나오는 식을 만들어라

(총 10개의 식을 만드세요)



정답;


존박씨가 풀어낸 답입니다.

루트를 사용할 생각을 하다니,

멋지네요~!

이외에도 여러가지 답이 있을 수 있겠네요.

(feat.장원님의 미분과 팩토리얼)



5번문제

지각형천재 문제입니다.

문제 ; 현무는 지석으로부터 다음과 같은 쪽지를 받았다.

쪽지 내용은 무엇일까 ?


*현무에게

J -> N -> P -> B -> H



다들 한참동안 풀지못하던 문제입니다.

여러분은 답을 아셨나요 ?


정답; LOVE 

J -> N = J K L M N (가운데 L)

N -> P = N O P (가운데 O)

P -> B = P Q R S T U V W X Y Z A B (가운데 V)

B -> H = B C D E F G H 



정 가운데 알파벳을 찾으면 되는 문제였습니다.

아니..

이런생각을 어떻게합니까아..




6번문제


문제 ; 성냥개비 두 개만 움직여

E두 개로 만들어라

(단, 성냥개비는 서로 겹치지 않는다)



정답 ;


정답의 모습입니다.

3 (THREE)

E가 2개가 되었네요.

이런생각을 어떻게하지..

정말 문제적남자 출연진들 대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