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이런저런 잡지식:)/*~ 유용정보들

앱코 해커K640T (적축) 한달사용기 +(적축,청축 타건영상)


안녕하세요!

키보드 쉬프트키가 고장이나 처음으로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키보드는 앱코 K640T입니다!

텐키리스로 오른쪽 숫자패드가 없죠!

솔직한 리뷰, 한달사용후기 시작해볼게요~

*제 돈주고 구매해 제 의사로 작성하는 솔직한 후기입니다.


 

 앱코 해커K640T 적축  

 


앱코 공식홈페이지에서 소개하고있는 

K640T 소개 이미지들입니다.




(제가 사용중인 실제 키보드의 사진과, 구성품들입니다.
키보드의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는 부속품들과
간단한 청소용품을 기본 구성으로 제공해주네요)




(저는 평소 FPS게임을 즐기기때문에 LED를 이렇게 켜놓고있습니다.
생각보다 LED가 밝아 항상 모든LED를 켜놓기엔 무리가있어요. 눈이!!)



이 기계식 키보드의 특징은

1. 화려한 레인보우 LED

자신이 원하는 부위를 선택해 불이 들어오게 커스텀할수있습니다.

(하지만, 줄별로 색은 지정이 되었습니다)

2. 평생 지워지지않는 이중사출 키캡!

리뷰들을 찾아보니 한달만에 벗겨졌다는 글이 있기에

걱정하긴 했는데, 제가 지금 한달 넘게 사용중이고

키보드 치는 횟수는 보통~조금 많은 정도입니다.

전혀, 벗겨짐없이 아주 잘 사용중입니다.

3. 무한동시입력 .

아직까지 동시입력이 되지 않아 화가난 경우는 단 한번도 없으니,

만족스러운 동시입력을 보여주고있다고 볼수있겠네요.

(FPS게임을 좋아합니다)

4.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함.

키보드의 줄마다 배열, 각도가 달라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이 아프지 않다는데, 이건 잘 모르겠네요.

전 키보드 장시간사용시 손목이 아팠던 적이 없습니다...

5. 키 스위치 교체가능 !

저는 적축을 구매하였지만, 스위치들을 개별 구매하여 (공식가격 개당300원)

원하는 축으로 교체가능합니다.


뭐 이정도로 특징을 요약해볼수 있겠죠?!

또한 제 킵보드는 텐키리스라 오른쪽 숫자패드부분이 없어

공간활용에도 좋습니다.

항상 마우스가 키보드에 부딪혀 불편함이 있었는데,

그 부분이 싹 개선이되어 만족중이기도 합니다.

또한, 오타율이 아주 적네요!

어떤 리뷰를 보니 키보드 사이 간격이 너무 작아 불편하다는 말이 있던데,

저는 항상 사용하던 멤브레인키보드들과 다른점을 못느끼고있습니다.

사이간격이 작다는 리뷰를 이해할수가 없네요.

(제 돈주고 구매해 작성중인 솔직한 리뷰입니다!!
물론, 제가 손이 작은것도 있겠죠.)


저는 스페이스바만 청축을 사용하고, 나머지는 모두 적축을 사용하고있습니다.

적축을 사용하니 너무 부드러워 FPS게임도중

제손가락이 자꾸 스페이스바를 눌러 점프를 미친듯이 ..

스페이스바를 청축으로 바꾼 후로는 아주 좋네요!



(아래그림은 앱코에서 소개하는 청축, 적축, 갈축, 흑축의 특징입니다)

 

 앱코 해커 K640T 적축, 청축 타건 비교영상  

 

* 스페이스바가 청축, 나머지 모든키는 적축의 소리입니다.

적축과 청축의 소리 차이가 없다는 유튜브후기를 보고 적축을

선택했는데, 후회는없지만 청축과 적축의 소리는 확연히 차이가있어요..


 

 앱코 해커 K640T 총평 

 


장점

  • 계식키보드치고 저렴한 가격.
    (기계식키보드 입문으로 저는 괜찮다고생각합니다.
    물론, 값비싼 기계식키보드들을 사용하신 분들은 확연한
    차이가 있다고 말하시지만, 저는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 화려한 LED
  • 축스위치 방식으로, 내가 원하는 축으로 교체가능.
    또한, 고장난 부분의 스위치를 교체해주면 간단하게 수리가능!
  • 이중사출키캡으로 프린트가 지워지지않음!
    (이건 2달, 3달 사용해보고 계속계속 수정하겠습니다.)

단점
  • 텐키리스가 은근히 불편하네요.
    베젤부분도 없어 공간활용에는 아주 좋긴한데,
    제가 은근히 오른쪽 숫자키를 많이사용했었다는걸 느끼게 해줍니다..
    K640T의 단점이라기보단, 텐키리스의 단점이긴 하지만..
  • 스페이스바가 너무 길어요.
    스페이스바가 길어 타자를 치다 순간적으로
    한/영 변환 키를 누르는데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 키보드가 고장난다면 재구매할 의사는 7~80프로 이상입니다!

하지만, 오래사용하고 고장이 날런지 몇달후 바로 똑 고장이 날런지

그건 사용해봐야 알겠지요!

수년을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라면 아주 만족스러울텐데 말이죠.

계속계속 사용해보고 후기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