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TV 이야기:)/*~ 드라마이야기

(스포주의) 김과장 8회줄거리(8회리뷰)

안녕하세요:)

수목드라마 김과장 리뷰입니다!

우선 수목드라마 시청률순위 확인부터 해볼게요 :)

김과장 17.6% 닐슨  13.7% TNMS (02.16)

사임당 빛의 일기 10.3% 닐슨  7.8% TNMS (02.16)

미씽나인 4.3% 닐슨  4.8% TNMS (02.16)




 

  김과장 8화줄거리(8화리뷰) 

 


김과장 8회요약(8회후기)입니다.


김성룡(남궁민)이 제 2대기실 발령을 받고 분투하는 8회입니다.

김과장은 대기실에서 규칙을 위반하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사원들을 방해하며 대기실을 폐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중입니다.

VR기기로 영상을 보며 즐긴다던지, 안마의자나 족욕기를 사용한다던지.



그리고 김과장은 소리공해도 시작합니다.

시끄러워 업무를 볼 수 없는 사원들의 항의가 빗발치는군요.



어느날은, 소화기점검을 도와준다며 직원들에게 발사하는 모습까지..




결국 회사에서는 김과장의 요구를 들어주게 되었습니다.

김과장이 요구한 것은 

1. 이달의 사원 명예 복구 및 상금 반환 취소

2. 회계부 문서 취득혐의 무혐의 발표

3. 대기실 폐쇄 및 공고 입니다.






한편, 서율(준호)는 윤하경(남상미)가 자신에게 의도를 가지고 접근했단 사실을 받아들이고

윤하경과 캐치볼을 하기위해 구매했던 글러브를 버립니다.

윤하경과 거리를 두기로 결심한 듯한 모습이네요.



TQ그룹에 문제가 생겼네요.

TQ그룹에 대한 안좋은 소문들이 자꾸 퍼져나가자

은행에서 TQ그룹의 만기어음을 연장처리 해주지 않고,

모두 반환요구를 한 것이죠.

TQ그룹에서는 돈을 갚을 능력이 되지 않아, 부도가 나게 생겼고

박회장은 이런일을 대비해 스카웃한 서율에게 모든 해결을 맡깁니다.




결국 서율이 은행장들을 만났고,

어음을 연기시켜 주지 않으면, 그동안 자신이 모은 은행장들의

비리를 검찰에 넘겨 문제삼겠다 협박하여 모든 일을 해결하였네요.

점점 검사의 모습을 벗고 부정부패로 가득찬 사기업 임원이 되어가는 모습입니다.




한편, TQ택배도 문제가 많은 회사죠.

부실경영의 문제를 직원들에게 떠넘겨 구조조정을 실시하려 하는군요.

그러다 노조의 임원들에게 온갖 말도안되는 혐의를 뒤집어 씌워 구치소에 가두었고,

경리부 원기옥의 아버지가 그 과정에서 다쳐 병원에 입원하였습니다.



그래서 김과장이 경리부로 복귀하게 되었지만, 부서의 분위기가 좋지못했죠.

결국 김과장도 모든 상황을 알게되었고, 윤하경이 김과장과 단둘이 이야기하자며

저녁식사를 같이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윤하경은 김과장에게 그동안 장유선대표이사와 함께

김과장을 지켜보고 있었던 사실을 고백합니다.

김과장이 TQ그룹에 오기 전 무슨일을 했었는지 모두 알고있었다고 고백한거죠.

자신을 감시하고 있었다는 사실에 화가난 김과장이

자리를 박차고 나갔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결국 사직서를 제출한 김과장입니다.

(원래부터 김과장은 대기실을 없앤 후 사직서를 제출하려 계획했었죠)



그 순간 장유선대표의 비서가 들어오더니,

곧 이사회가 있을 예정인데 추남호부장과 윤하경대리, 그리고 김성룡과장이

참석하기를 원한다는 말을 전하고 갑니다.

김과장에게는 특별히 무슨 서신을 주고갔네요.



하지만 김과장은 이미 사직서를 제출한 상태고

더이상 회사와 엮이고 싶지 않다며 이사회참관을 거부하여

추남호와 윤하경만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김과장이 참석하지 않은 것을 본 장유선대표가 

김과장에게 [서신은 읽어봤어요?]라는 문자를 보냈네요.

그 문자에, 서신을 읽는 김과장의 표정이 좋지않군요.




김과장 8회 마지막장면입니다.

장유선대표가 TQ택배 구조조정으로 인한 인원감축에 문제를 삼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리부를 주축에 두겠다는 발표를 하는군요.

그리고 그때, 장유선대표의 서신을 읽어본 김과장이 이사회실에 들어오며

[제가 살려보겠습니다 TQ택배. 인원조정을 하지 않는 선에서 조정방안을 찾아보죠] 라는 

말을 남기고 김과장 8회가 끝이나네요.



  • 이제 모바일에서도 만나는 '메이플스토리M'(Android 지원)
    메이플 월드 정식 오픈 기념 용사님들을 위한 이벤트 
    정식 서비스 직 후 48시간 동안 모든 용사님들께 초보자를 위한 방어구 상자, HP와 MP 회복력을 높여주는 물약, 제자리부활권의 혜택을 드립니다. 
    #모바일로 만나는 진짜 MMORPG 
    #실력만큼 보상도 올라가는 엘리트 던전 
    ▶자세히 보기 : https://goo.gl/jcjZg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