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TV 이야기:)/*~ 문제적남자 (문제)

2017.02.12(170212) Ep.99 (with 오민석) 문제적남자 문제모음

안녕하세요 :)

문제적남자 문제모음 포스팅입니다.

오늘의 게스트는 다재다능 뇌섹남 ! 배우 오민석님이에요 :)

문제적남자에서 준비한 문제들은 퍼지사고력을 높일 수 있는 문제들 모음이라고하네요.

퍼지사고력이란 애매모호한 상황에서도 열린사고력으로 해결책을 찾아내는

능력을 말한다고합니다.

오늘도 역시 문제모음과, 답모음은 분리해놓겠습니다.


 

 문제적남자 문제모음  

 


문제1. 의문의서신

Q. 평소 책 읽기를 좋아하는 지석왕이 서가에서 의문의 서신을 발견했다.

물음표에 들어갈 것은?

王 = 5  木 = 11 干 = 6 工 = ?



문제2. 성냥개비 모양

Q. 성냥개비 두 개만 움직여 2를 만들어라.




문제3. 암호

Q. 차가운 바람이 부는 어느 날 밤, 코트의 깃을 세운 첩보원 장원은

남몰래 본부에 모스부호를 보냈다.

장원이 보낸 것은?




문제4. 영수증

Q. 과일 가게에서 현무는 사과, 배, 딸기를 모두 합해

8개를 샀고, 경이는 6개를 샀다.

그런데 영수증 출력기가 고장 나 두 사람의 영수증이 내용은 겹치고,

숫자 중 3은 찍히지 않고 인쇄되었다.

두 사람의 영수증을 복원하여라.

(단, 가격은 배, 사과, 딸기 순으로 비싸다.)



문제5. 해커의 메시지

Q. 뇌섹상사 메인 컴퓨터가 해킹을 당했다.

범인은 '날 찾아보시지!' 라는 쪽지와 함께 아래와 같은 힌트를 남겼다.

네 명의 용의자 중 범인은 누구일까?

1) 오민석(38세, 철강팀) ; 저는 그날 오전에 감기에 걸려서 점심도 거른 채 근처 내과에 갔었어요

2) 하석진(36세, 자원팀) ; 최근 재미를 붙인 십자수 실을 사기 위해 여자 친구와 함께 남대문에 갔습니다.

3) 김지석(37세, 영업팀) ; 저는 입사 전 몸담았떤 기원에 가서 장그레 9단과 바둑을 두었어요.

4) 전편무(41세, 섬유팀) ; 그날 노인이 왔는지 급격히 나빠진 시력 때문에 안경점에서 돋보기를 맞췄다고요




 

 문제적남자 정답모음 

 


문제1.-정답

정답은 3입니다.

王을 세로로 반을 나누면 알파벳 E의 모양이되죠.

E는 알파벳순서 중 5번째입니다.

木을 세로로 반을 나누면 K = 11번재가 되죠.

工은 C = 3번째가 되게됩니다.



문제2.-정답

입체적으로 성냥개비 두개를 세워서 위에서 보는 모형입니다.



문제3.-정답

사진의 왼쪽처럼 끊어읽으시면 됩니다.

그럼 정답은 I WISH YOU GOOK LUCK 이 되네요.



문제4.-정답

(정답은 사진참조해주세요)



문제5.-정답

정답은 1. 오민석입니다.

도형의 규칙을 찾는 문제였습니다.

첫줄 1 -> 2 -> 3 -> 2 -> 1 순으로 도트가 생깁니다.

둘째줄  1 - 2 - 3 - 4 - 5 순으로 도트가 생기죠.

셋째줄 네모모형이 시계방향으로 돌아가고있습니다.

넷째줄 정가운데 점을 제외한 두 점이 없었다 나타나며 우측으로 한칸씩 이동하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도트를 찍고 남은부분을 보면 영어 COLD가 됩니다.